TIL - NO TIME TO SHOWER 3일차

Amberjack·2024년 1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28/83
post-thumbnail

😾 TIL - NO TIME TO SHOWER 3일차

오늘은 무난 무난했던 날이었다. 팀원간의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스크럼을 통해 의견을 조율해서 방향을 잡았다. 확실히 스크럼을 통해 소통을 하니 의견 교류도 잘 되고 좋은 것 같다.

🖥️ 코드 카타

오늘은 배열의 평균을 구하는 문제를 풀어보았다. 나는 foreach문을 통해 일일이 다 더한 뒤에 arr.Length을 나누는 것으로 해결을 했는데, 다른 사람들의 답을 보니 배열에 평균을 구하는 메서드가 있었다! 때문에 기록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기록한다.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double solution(int[] arr) {
        return arr.Average();	// 배열의 평균 구하기!
    }
}

🤔 문제점?

오늘은 게임 종료 시 띄울 팝업창을 작업했다. 에셋을 찾느라 눈이 아팠지만, 문제는 그것이 아니었다. UI를 통해 팝업창을 만들어 놓고, SetActive를 false로 설정해둔 뒤, 미리 설정해놓은 GameEndType 값을 통해 GameClear 시 팝업창이 뜨도록 코드를 작성하고 있었는데, GameClear가 되어도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았다. 처음에는 timeScale을 0으로 변경해서 그런가 하고 코드를 열심히 수정했는데, 그럼에도 나타나지 않자 시험삼아 SetActive를 true로 한 상태에서 Start()때 false로 변경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그랬더니 동작했다!

void Start()
{
    _timeManager = TimeManager.timeIns;
    _timeManager.OnGameEnd += GameEnd;      // 게임 종료 이벤트 구독하기
    gameEndPopup.SetActive(false);      // 게임종료 팝업 창 비활성화 시켜놓기
    gameClearText.SetActive(false);
    gameOverText.SetActive(false);
}

해야할 일

1. audioManager를 StartScene, MainScene을 왔다갔다 할 수 있도록

2. StartScene에 어울리는 BGM 찾기

3. 옵션창 완성하기

4.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전투 완성되면 게임 종료창 완성하기

😺 오늘의 회고

오늘은 작업량이 많지는 않았다. 하지만 팀원과 맵 크기에 대한 의견 차이를 해결하는 과정이 있었고, 스크럼을 통해 의견 차이를 해소할 수 있었다. 확실히 팀원과의 의사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