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extRPG 전투 구현하기

Amberjack·2024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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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1.09 오늘 있었던 일

오늘은 저번 주에 만든 Text_Dungeon을 수정하여 전투를 하는 TextRPG로 만드는 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 팀원 중에 코드를 굉장히 깔끔하게 잘 작성하신 분이 계셔서 그 분의 코드를 베이스로 삼아 작성하기로 했는데, 막상 코드를 받아보니 이해하기가 너무 어렵다... Manager들을 싱글톤 시키고 EventManager로 이벤트를 호출하는 코드를 작성하셨는데 오늘이 끝나가는데도 아직도 이해를 못했다... 😥

📌 내 구현 목표

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전투를 담당하게 되었다. 내가 구현해야 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플레이어가 battle을 선택.
  2. Map.Type = Battle을 골라 호출
  3. 출력문 출력 -> 몬스터 출력, 플레이어 정보(Lv, 이름, 직업, 체력)
  4. 플레이어가 공격을 선택
  5. 플레이어가 선택한 몬스터를 공격. → 몬스터 체력 깎기
    5-1. 몬스터가 죽으면 dead, 폰트 색상 어둡게 변경
    5-2. 몬스터가 공격을 받고 살면 공격력만큼 깎기
    5-3. 취소를 누를 경우 battle로 돌아오기
  1. 결과 표시
    플레이어의 공격, 공격한 몬스터, 데미지 출력.

공격받은 몬스터의 상태 변경

다음

  1. Enemy Phase
    몬스터들이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공격
    dead 상태인 몬스터는 공격 X
    다음을 누르면 그 다음 몬스터의 공격이 계속 됨.
  1. 전투결과 출력
    Victory : 모든 몬스터가 dead 상태가 되면 게임 종료
    Lose : 내 체력이 0이 되면 게임 종료

🫠 오늘의 회고

개발자의 길은 아직도 멀고 험난한 것 같다. 같은 내배캠 참여자여도 수준 차이가 많이나는데, 현직 개발자의 수준은 얼마나 높은걸까?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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