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Unity 입문 주차의 강의를 들었다. 어제 오늘 열심히 들었지만 14개 밖에 못들었다... 근데 아직 8개나 남아있다니... 주말을 다 사용해서 들어야할 판이다. 그래도 고무적인 것은 제일 긴 강의 2개는 다 들었다는 점이다. 근데 솔직히 너무 어려운... 근데 강의를 다 듣고 과제까지 해야해서 복습도 못할 판... 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https://velog.io/@amberjack/Unity-입문-TopDown-Shooting-캐릭터-스탯-만들기
레이어 비트 연산, 쿼터니언과 벡터의 곱 기타 등등... - 플레이어의 조준과 회전
https://velog.io/@amberjack/Unity-입문-TopDown-Shooting-투사체-구현하기
오브젝트 풀
https://velog.io/@amberjack/Unity-입문-TopDown-Shooting-오브젝트-풀-구현
애니메이션과 StringToH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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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구현과 Physics.Rayc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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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회고라고 할 만한 일이 없다. 있다면 Unity 라이센스를 내배캠에서 배포해주셨는데 적용이 안되서 좀 애를 먹었던 것? 그 외에는 열심히 강의만 들었다. 오늘 강의 내용을 들으니 확실해진 것은, 정말 쉽지 않구나...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겠구나를 느꼈다. 간단한 2D Top Down Shooting 게임에 적 2 종류만 만들었는데 쉽지 않다. 열심히 기록해가면서 공부했지만 복습할 시간 조차 없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