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Unity 숙련주차 개인 과제

Amberjack·2024년 2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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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2.07 Unity 숙련주차 개인 과제

오늘은 숙련주차 개인 과제의 마감날이었다. 오늘 안에 인벤토리 기능을 완성해서 올릴려고 했는데... 오류가 마구 터져서 실패하고 과제 해설 영상보며 부랴부랴 따라해보았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만들지 못했다. 아쉽지만 설 연휴 때 완성하는 걸로 해야겠다...

Codekata

https://velog.io/@amberjack/C으로-풀기-정수-내림차순으로-배치하기

오늘은 Array.Sort(), Array.Reverse()를 통해 내림차순 정렬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char[]는 new string(chars) 와 같은 형태로 string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제너릭 특강

https://velog.io/@amberjack/제네릭-특강
오늘은 제네릭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제너릭이 대충 Object형들을 매개 변수로 받는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오늘 특강을 통해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힌 것 같다.

오늘 특강에서는 Manager들을 싱글톤 시킬 때, 싱글톤을 시키기 위한 SingletoneBase 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제너릭 클래스로 선언하여 다른 Manager들이 SingletoneBase를 상속 받아 싱글톤하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어떻게 코드로 GameObject를 생성할 수 있는지를 살짝 알려주셨다.

제너릭을 사용하기 위한 조건이나 장 단점 또한 들을 수 있었다.

반드시 복습이 필요한 내용이니 설 연휴에 복습을 해서 익히도록 해야겠다.

오늘의 회고

오늘은 개인 과제 중상 난이도를 도전했다. UI를 만드는 것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뿐 할만 했지만, 인벤토리를 구현하는 코드를 작성해보면서 많은 에러와 문제가 발생했다. 고쳐보려다가 결국 다 뒤엎어버리고 스크립트들을 모두 지우고 과제 해설 영상을 보며 따라해보았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결국 완성하지는 못했다... 그래도 과제 해설 영상에서 UIManager나 Pivot과 Position을 이용하여 위치를 잡는 법이나 Scroll View의 사용법과 같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설 연휴에 복습하면서 과제를 완성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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