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Text_Duneong 개선사항

Amberjack·2024년 1월 5일
0

TIL

목록 보기
12/83
post-thumbnail

✨ TIL - 24.01.05

흠... 아직도 TIL의 작성 포맷을 명확하게 정하지 못했다. 제목을 어떻게 할 지 고민이다...

✏️ Text_Dungeon 개선 사항

아이템 배열 → 리스트로 생성하기

xml에 데이터 저장 → json 파일로 바꾸기

무기 타입 enum으로 생성하기?

게임 시작 화면 만들기

      ___________________   _____  __________ ___________ _____             
     /   _____/\______   \ /  _  \ \______   \\__    ___//  _  \            
     \_____  \  |     ___//  /_\  \ |       _/  |    |  /  /_\  \           
     /        \ |    |   /    |    \|    |   \  |    | /    |    \          
    /_______  / |____|   \____|__  /|____|_  /  |____| \____|__  /          
            \/                   \/        \/                  \/           
                                                                            
________    ____ ___ _______     ________ ___________________    _______    
\______ \  |    |   \\      \   /  _____/ \_   _____/\_____  \   \      \   
 |    |  \ |    |   //   |   \ /   \  ___  |    __)_  /   |   \  /   |   \  
 |    `   \|    |  //    |    \\    \_\  \ |        \/    |    \/    |    \ 
/_______  /|______/ \____|__  / \______  //_______  /\_______  /\____|__  / 
        \/                  \/         \/         \/         \/         \/  
                                                                                                                  

getBehavior()에서 입력 제한 할 때, 숫자로 하지말고 min, max로 하기?

Console.ForeGroundColor 변경하는 함수 만들기

StartVillage()에서 메뉴 선택하는 함수 만들기

캐릭터 상태창이나 아이템 목록 띄우는 함수 만들기


메뉴 고를 때 이렇게 만들자

📖 오늘의 회고

오늘은 텍스트 던전을 만드는 개인 과제의 마감일이었다. 나는 어제 완성을 하긴 했지만, 오늘 다른 팀원들과 테스트를 해보면서 피드백을 받아 수정했다. 다음은 내가 받았던 피드백들이다.

🧹 Console.Clear() 시켜주기

나는 과제를 하면서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문제? 아무튼 팀원이 메뉴를 넘어갈 때마다 콘솔창을 클리어해주는 게 어떠냐고 추천해주셔서 추가했다. 메뉴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 함수로 넘어간 후 가장 첫 번째 줄에 Console.Clear()를 추가했다.

덕분에 깔끔한 콘솔창을 얻을 수 있었다!!!

🤗 xml 파일 경로 수정

내가 할 때는 문제가 없었지만, 팀원분이 내 Github에서 프로젝트를 받아 실행하실 때 확인해주셨다. 내 xml 파일들이 Github에 올라가면서 경로가 변경된 것이었다. 팀원들이 확인해주신 덕분에 파일 경로를 수정할 수 있었다. 이래서 협업을 하는건가??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