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란 Unity의 Universal Render Pipeline의 약자! 스크립트 가능한 렌더 파이프라인이다.
Cross-Platform Compatibility : URP는 Unity가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모바일, 데스크톱, 콘솔 게임 뿐만 아니라 AR, VR 어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Performance and Scalability : URP는 성능 및 확장성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특히 저사양 장치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그래픽 설정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장치에 적합하게 스케일링 할 수 있다.
Modern Rendering Features: URP는 현대적인 렌더링 기술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주요 라이트 유형, 표준 쉐이딩 모델, 환경 리플렉션 등이 포함된다.
Customizability: URP는 사용자 정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특정 게임 또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고유한 렌더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Graphics Quality: URP는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한다. 이는 향상된 라이트 모델, 표면 쉐이딩,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 등을 사용하여 얻을 수 있다.
Simplicity: URP는 Unity의 기존 렌더링 시스템에 비해 사용하기 쉽다. 이는 그래픽 설정을 단순화하고, 초기 설정을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Unity Manual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7.0/manual/index.html
https://www.mixamo.com/#/
https://www.kenney.nl/assets/prototyp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