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심화 - 플레이어 추락 만들기

Amberjack·2024년 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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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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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추락 만들기

현재 확인해보면 플레이어가 절벽에서 떨어질 때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아직 Ground에서 Air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PlayerGroundedState.cs 수정하기

public override void PhysicsUpdate()
{
    base.PhysicsUpdate();

    // 플레이어가 땅에 없고 velocity.y 값이 땅에 있을 때의 Physics.gravity.y * Time.fixedDeltaTime 보다 작으면(중력 가속도를 받아 떨어지는 속도가 증가하면)
    // Fall 상태로 전환하기
    if (!stateMachine.Player.Controller.isGrounded && stateMachine.Player.Controller.velocity.y < Physics.gravity.y * Time.fixedDeltaTime)
    {
        stateMachine.ChangeState(stateMachine.FallState);
        return;
    }
}

확인해보기!


정상적으로 낙하가 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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