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K(Java Development Kit) : 자바개발도구JRE(Java Runtime Environment) : 자바로 작성된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한 최소 환경http://www.oracle.com 사이트내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 설치환경변수 설정
출력하기 화면에 글자를 출력할 때는 System.out.println()을 사용한다. ( )안에 숫자를 넣으면 계산된 결과가 출력되지만 " " 안에 넣은 내용은 글자로 간주되어 계산되지 않고 그대로 출력된다. 예제 ** 출력 결과 Hello Java Hi Frie
변수 (데이터를 담는 그릇) 데이터의 형태(데이터 타입)와 이름을 작성하면 변수를 만들 수 있다. 데이터 타입을 선택할 때는 표현하고자 하는 데이터에 맞는 타입을 선택 변수 이름을 정할때는 표현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의미와 부합하는 이름 선택 변수의 명명규칙 1) 영문
상수와 리터럴 상수 값을 변경 할 수 없는 그릇 리터럴에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사용 문자열 리터럴 문자 리터럴 : 'A'와 같이 ' '로 문자 하나를 감싼 것 문자열 리터럴 : 두 문자 이상 " "로 감싼 것 입력 -문제-
연산자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 ex) +, -, *, / 등 연산자 우선순위 ① 기타 : 괄호(), 대괄호[] ② 단항 연산자 : 증감연산자 ③ 이항연산자 : 산술 연산자 - 비교 연산자 - 논리 연산자 ④ 삼항 연산자 ⑤ 대입 연산자 =, op= 산술연산자 사칙연산자
비교연산자 , =, ==, != equals() 문자열비교 문자열 비교연산 String의 내용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equals()메서드를 사용한다. 예제 다음의 문장들을 코드로 작성하시오. 논리연산자 &&(AND), ||(OR), !(NOT) 피연산자로 bool
두개의 숫자와 연산자를 입력받아 연산결과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조건문 > if문 switch 문 조건문은 조건식과 문장을 포함하는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건식의 연산결과에 따라 실행할 문장이 달라져서 프로그램의 실행흐름을 변경할 수 있다. if문 if(조건식){} : 조건식의 결과가 true이면 블럭안의 문장을 수행한
1 ~ 100 사이의 랜덤한 숫자를 3개 발생시키고 오름차순으로 출력하시오.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시오.
반복문 > for문 while문 do-while문
1 ~ 9 사이의 랜덤한 수 3개를 생성하여 숫자 농구 게임을 만들어보시오.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변수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것이다.참조형 타입이다.인덱스로 값을 구분한다.길이를 변경할 수 없다.배열의 초기화시 기본값이 저장된다.정수 : 0실수 : 0.0문자 : ' '(0)논리 : false참조형 : null배열의 저장된 값들 중 최소
정렬 어떤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찾기 위해 일정한 순서대로 가지런히 나열하는 작업 > 석차구하기 : 점수를 비교해 작은 점수의 등수를 증가시키는 방식 선택정렬 : 가장 작은 숫자를 찾아서 앞으로 보내는 방식 버블정렬 : 바로 뒤의 숫자와 비교해서 큰 수를 뒤로 보내는
거스름돈에 동전의 단위마다 몇개의 동전이 필요한지 출력해주세요.ex) 거스름돈 : 2860원 / 500원 : 5개 / 100원 : 3개 / 50원 : 1개 / 10원 : 1개1~5 사이의 랜덤한 값이 10개 저장된 배열에서 중복된 값이 제거된 배열을 만들어주세요.ex)
다차원 배열 배열안에 배열이 저장되어 있는 형태이다. 2차원 배열의 선언 및 생성 1) 2차원 배열의 선언 타입 변수이름; ex) int score; 타입[ ] 변수이름[ ]; ex) int[ ] score[ ]; 타입 변수이름 ex) int score
여러개의 문자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클래스클래스 : 변수와 메서드로 구성메서드 : 코드들이 모여있는 것, ( )가 붙어있다.\*\* ( ) : 데이터를 받는 곳으로 메서드가 ( ) 안에 있는 데이터의 일을 실행하고 결과물을 돌려준다.(항상 데이터가 있어야하는 것
데이터의 최종 진화 형태이다.(기본형 -> 배열 -> 클래스)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묶어서 사용하는 것이다.변수와 메서드로 구성할 수 있다.
성적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세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프로그래밍을 단순히 코드의 연속으로 보는 것이 아닌 객체간의 상호작용으로 보는 것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Static static을 붙이면 프로그램 실행시 메모리에 올라간다. 객체생성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static을 붙인 변수는 객체간에 변수의 값을 공유한다. static이 붙은 멤버의 명칭 : 클래스 변수, 클래스 메서드 static이 붙지 않은 멤버의 명
TV 컨트롤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시오
생성자 클래스와 같은 이름의 메서드 인스턴스 변수*를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한다. 클래스에 생성자는 반드시 하나 이상 존재해야 한다. 직접 선언해주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기본 생성자를 만들어준다. 생성자는 리턴타입이 없다. ** 인스턴스 변수 : static이 붙지 않은
상속 기존의 클래스를 물려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다. 자식클래스명 extends 부모클래스명{} 부모클래스의 생성자와 초기화블럭을 제외한 모든 멤버를 물려받는다. 하나의 클래스만 상속받을 수 있다. 상속받지 않은 모든 클래스는 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public : 접근제한이 없다.protected : 같은 패키지 +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default : 같은 패키지에서만 접근 가능private :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사용하는데 불필요한 멤버를 숨기기 위해
선언부만 있고 구현부는 없는 메서드인터페이스의 모든 멤버변수는 public static final 제어자를 사용해야한다.인터페이스의 모든 메서드는 public abstract 제어자를 사용해야한다.상수와 추상 메서드만 가질 수 있다.부모클래스의 역할만 한다.다중 상속이
컴파일 에러 : 컴파일 시에 발생되는 에러(빨간줄)논리적 에러 : 실행은 되지만,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는 것(버그)런타임 에러 : 실행 시에 발생되는 에러런타임 에러 발생 시 발생한 위치에서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된다.에러 : 프로그램 코드에 의해 수습될 수 없는
boolean add(Object obj) : 마지막 위치에 객체를 추가 후 성공여부를 반환한다.void add(int index, Object obj) : 지정된 위치에 객체를 추가한다.Object set(int index, Object obj) : 지정된 위치에 객
25명 학생의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Orcle, Java 점수를 0~ 100까지 랜덤으로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출력하시오.
Object put(Object key, Object value) : 지정된 키와 값을 저장한다.Object remove(Object key) : 지정된 키로 저장된 값을 제거한다.Object get(Object key) : 지정된 키의 값(없으면 null)을 반환한
Connection 생성Statement 생성(쿼리)Query 실행ResultSet에서 결과 추출(select인 경우)ResultSet, Statement, Connection 닫기한 행의 여러 컬럼을 불러올 때 for문을 돌려서 불러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