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 Interface Guidelines - Inclusion

안다은·2022년 8월 11일
1
post-thumbnail

❗️본 문서는 Apple의 Human Interface Guideline(이하 HIG) 문서를 한글로 번역한 것입니다.
iOS 생태계 내에서 HIG를 읽으시는 분들이 언어가 영어이다보니 많은 불편함을 겪는 것을 보게 되었고, 이에 한글로 번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iOS 커뮤니티 Async Swift에서 자율적으로 모인 5명이 함께 번역했으며, 일체의 상업적인 목적을 띄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학습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주시되,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하시는 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clusion

모든 사람을 위한 포괄적인 앱은 존중하는 의사 소통을 우선시하고 모든 사람이 액세스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와 기능을 제공하여 사람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포괄적인 앱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단어와 이미지, 제공하는 경험을 검토할 때 다음 목표를 고려하세요.

모든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포괄적인 앱을 디자인은 올바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리는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거쳐야 합니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에 대한 가정을 검토하고 지식과 이해를 발전시켜야 합니다.

Inclusive by design

간단하고 직관적인 경험은 잘 설계된 앱의 핵심입니다. 직관적인 경험을 디자인하려면 먼저 사람들의 목표와 관점을 조사하여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시해야 합니다.

공감은 다른 관점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이 만든 콘텐츠와 경험에 어떻게 반응할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가치이자 도구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관점에서 앱의 단어나 이미지가 이해할 수 없거나 의도하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각 개인의 관점은 독특하고 역동적인 인간 특성의 고유한 교차로를 구성하지만, 모든 관점은 다음과 같이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인간의 특성과 경험에서 나옵니다.

  • 나이
  • 성별 및 성 정체성
  • 인종과 민족
  • 성별
  • 물리적 속성
  • 인지 속성
  • 영구적, 일시적, 상황적 장애
  • 언어와 문화
  • 종교
  • 교육
  • 정치적 또는 철학적 견해
  • 사회적, 경제적 맥락

다양한 관점에서 앱을 검토할 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 검색으로 작업을 구성하지 마세오. 어떤 앱에도 불쾌감을 주는 자료나 경험이 포함되어서는 안 되지만, 불쾌감을 주지 않는 앱이 반드시 포괄적인 앱은 아닙니다. 포함에 초점을 맞추면 잠재적으로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방지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친근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Welcoming language

단순하고 포괄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을 환영하고 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앱의 글을 주의 깊게 검토하여 어조와 단어가 사람들을 배제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다음은 직접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포괄적인 텍스트 작성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어조(음절, 단어, 문장의 억양)를 고려하세요. 당신의 글 스타일은 당신이 사용하는 단어만큼 전달합니다. 앱마다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다르지만 사용하는 어조가 의도하지 않은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학문적인 어조는 앱이 높은 수준의 교육만 환영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앱에 적합한 스타일을 찾을 때 명확하고 직접적이며 존중하는 데 집중하세요.

사람들을 지칭하는 방법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당신과 당신' 같은 직접적인 관계를 지칭하여 사람들에게 말을 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사람들을 '사용자 또는 사용자'로 간접적으로 언급하면 앱이 멀고 환영받지 못하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이나 회사를 나타내기 위해 'we 및 our' 와 같은 단어를 지칭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이러한 용어가 모욕적으로 들리거나 모욕적인 것으로 해석하는 사람들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를 정의하지 않고 사용하지 마하세요.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를 사용하면 글을 더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용어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들은 제외됩니다. 이러한 용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먼저 정의하고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의하세요. 사람들이 문장에서 전문 용어나 기술 용어의 정의를 알고 있는 경우에도 일반 언어를 대신 사용하면 문장을 읽고 번역하기가 더 쉽습니다.

구어체 표현을 일반 언어로 바꿉니다. 구어체 표현은 종종 문화에 따라 다르며 번역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일부 구어체에는 사용자가 모를 수도 있는 배제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구어체에 배타적 의미가 없더라도 이해하지 못하는 모든 사람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유머를 포함하기 전에 신중하게 고려하세요. 유머는 매우 주관적이며 구어체 표현과 마찬가지로 한 문화에서 다른 문화로 번역하기 어렵습니다. 앱에 유머를 포함시키는 것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반복적으로 마주하는 것에 지친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고, 그것을 다르게 해석하는 사람들을 모욕할 위험이 있습니다. 추가 작성 가이드라인은 Writing inclusively을 참조하세요.


Being approachable

접근하기 쉬운 앱은 사람들이 특정 기술이나 지식을 갖고 있어야 사용할 수 있도록 요구하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해를 더 잘할 수 있는 명확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앱이 다양한 강력한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하나의 간단한 작업을 수행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앱에 접근하기 쉽게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명확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각 플랫폼의 다른 앱에 맞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려면 iOS , iPadOS , macOS , watchOStvOS 용 디자인을 참조하세요.

앱 사용 방법을 학습하는 방법을 구축하세요. 신규 사용자에게는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단계별 접근 방식을, 숙련된 사용자에게는 원하는 콘텐츠로 바로 건너뛸 수 있도록 하게하는 첫 출시 환경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이드라인은 Onboarding을 참조하세요.


Gender identity

전 세계의 문화는 역사를 통틀어 여성과 남성의 이분법적 변이를 넘어 확장되는 자기 정체성과 표현의 스펙트럼을 인식했습니다.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을 피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앱에서 환영받는다고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가 자신의 레시피를 공유 폴더에 게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는 레시피 공유 앱은 "구독자가 레시피를 공유 폴더에 게시할 수 있음"과 같은 대안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성별 참조를 피할 수 있습니다. 성 중립적 명사 "구독자"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수정된 사본은 불필요한 단수 대명사 "his" 및 "her"를 피하여 젠더 대명사를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 현지화될 때 문장이 포괄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특정 성별에 대한 불필요한 언급은 아바타, 이모티콘 또는 글리프에서 그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환영하려면 사람들에게 자신을 정확하게 나타내는 아바타와 이모티콘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세요. 일반적인 사람을 묘사해야 하는 경우 성별이 아닌 사람 이미지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사람은 남자나 여자가 아니라 사람을 의미 한다는 메시지를 강화합니다 . SF 기호는 여기에 표시된 그림 및 사람 기호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성별이 없는 글리프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앱은 개인의 성별을 알 필요가 없지만 건강 또는 법적 이유로 앱에서 이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논바이너리, 자가식별 및 진술거부와 같은 포괄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이 상황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명사를 지정하게 하여 필요할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eople and settings

인간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것은 앱이 모든 사람을 환영할 수 있는 가장 눈에 띄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앱 및 관련 자료 내에서 자신과 같은 다른 사람을 인식할 때, 소외감을 덜 느끼며 앱에서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사람을 나타내는 카피와 이미지를 만들 때, 다양한 인간의 특성과 활동을 묘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앱에는 다양한 인종 배경, 신체 유형, 연령 및 신체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보여주는 운동 동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업을 묘사해야 하는 경우 남성 의사나 여성 간호사만 표시하는 등의 정형화된 표현은 피하세요.

또한 귀하가 표시하는 설정 및 개체를 검토하세요. 예를 들어, 높은 수준의 부유함을 보여주는 것이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달갑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앱에서 의미가 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하고 관련이 있는 장소, 집, 활동 및 항목을 표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Avoiding stereotypes

모든 사람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편견과 고정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당신의 생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발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포괄적인 디자인의 목표는 편견과 일반화를 인식하여 디자인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계정 액세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을 생각해 보세요. 이 앱이 여성, 남성, 그리고 그들의 생물학적 자녀와 같은 가족에 대한 틀에 박힌 정의를 사용한다면, 카피와 이미지에서 이러한 정형화된 관점을 전달할 가능성이 높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계정을 엑세스 하는 앱에서도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향후 신원 확인을 위해 답변할 수 있는 보안 질문을 사람들이 선택해야 하는 앱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대학에서 가장 좋아했던 과목은 무엇이었습니까?
  • 당신의 첫 차는 어떤 브랜드였나요?
  • 무지개를 처음 봤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어떤 관점에서 이 질문들이 일상적이어 보이지만, 모든 사람이 경험하지 못한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상황별 경험을 사용하여 무언가를 전달하는 것은 해당 맥락을 공유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배제하는 모든 사람에게 쓸모가 없습니다. 위의 문화 및 능력 관련 질문에 대한 대안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보다 보편적인 인간 경험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무엇입니까?
  • 첫 친구의 이름은 무엇이었습니까?
  • 어떤 품질이 당신을 가장 잘 설명합니까?
    일반화는 인간의 관점의 다양성을 반영할 수 없기 때문에 고정 관념이나 가정에 기반한 디자인 결정은 필수적으로 배제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가정을 피하고 대신 포함에 초점을 맞추면 모두에게 유익한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ccessibility

모든 사람이 포괄적인 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VoiceOver, 디스플레이 조정, 자막 처리, 스위치 제어, 화면 말하기와 같은 Apple의 손쉬운 사용 기능에 의존하여 개인의 필요에 맞게 기기를 사용자화하므로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장애로 인해 누군가가 귀하의 앱을 사용하고 싶어하지 않을 수 있다고 가정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가정을 하면 앱의 잠재 고객을 제한하는 디자인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각 앱 경험을 액세스 가능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면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앱을 디자인하려면 다음 사항을 기억하세요.

  • 각 장애는 스펙트럼입니다. 예를 들어, 시각 장애는 저시력에서 완전 실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색맹, 흐릿한 시력, 감광성 및 주변 시력 상실과 같은 것을 포함합니다.
  • 누구나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경험하는 장애 외에도 감염으로 인한 단기 청력 상실과 같은 일시적인 장애 와 시끄러운 기차에서 듣지 못하는 것과 같은 상황적 장애가 있으며 다양한 시간에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든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환영하는 콘텐츠를 디자인할 때 다음 팁을 고려하세요.

장애인을 배제하는 이미지와 언어를 피하세요. 예를 들어, 다양한 사람들을 대표할 때 장애인을 포함하고 부정적인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장애를 사용하는 언어를 피하세요.

장애인에 대해 글을 쓸 때 사람을 먼저 생각하세요. 예를 들어, 장애를 언급하기 전에 사람으로써 개인의 성취와 목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개인이나 커뮤니티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면 그들이 어떻게 자신을 식별하는지 알아보세요.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Writing about disability를 참조하세요.

단순성과 인식 가능성을 우선시하세요. 작업을 간단하게 수행하고 시각, 청각 또는 촉각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콘텐츠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친숙하고 일관된 상호 작용을 선호합니다.

앱을 액세스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Accessibility를 참조하세요.


Languages

사람들은 텍스트 언어를 선택하고 날짜, 시간 및 돈과 같은 값의 형식을 지정하는 지역 범위를 선택하여 장치를 사용자 지정하기를 기대합니다. 전 세계 사용자를 환영하려면 먼저 앱이 다른 언어와 지역 선택을 처리하도록 준비하세요(국제화 라고 하는 프로세스). 그리고 특정 장소에 대해 번역된 텍스트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국제화에 대한 개요는 Expanding your app to new markets을 참조하세요. 현지화에 대한 개발자 가이드라인은 Localization을 참조하세요.

포함에 초점을 맞추면 현지화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평범한 언어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성별 언급을 피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대표하고, 고정 관념과 문화별 콘텐츠를 피하면 더 많은 언어로 현지화된 앱 버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놓일 수 있습니다. 앱의 글리프에 SF 기호 를 사용하면 현지화를 간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언어별 글리프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SF Symbols에는 왼쪽에서 오른쪽 및 오른쪽에서 왼쪽 컨텍스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리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Right to left을 참조하세요.

앱 및 관련 콘텐츠를 현지화할 때 색상을 사용하는 방식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색상은 종종 강력한 문화별 의미를 가지므로 지원하는 각 로케일의 특정 색상에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곳에서는 흰색이 죽음이나 슬픔과 관련이 있는 반면 다른 곳에서는 순결이나 평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색상을 의사 소통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경우 색상 선택이 앱의 각 버전에서 동일한 내용을 전달하는지 확인하세요.


Resources

Related
Writing inclusively
Accessibility

Developer documentation
Localization

Videos

The practice of inclusive design
WWDC21

The process of inclusive design

WWDC21

profile
디자이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