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char lowercaseChar = 'a';
char uppercaseChar = char.ToUpper(lowercaseChar);
Debug.Log(uppercaseChar); // 출력 결과: 'A'
📖 참고
참고할 코드 내용
💾 코드
string originalString = "Hello, World!";
// 문자열을 char 배열로 변환
char[] chars = originalString.ToCharArray();
📖 참고
참고할 코드 내용
객체지향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만 읽는게 아닙니다.
F12 / Shift + F12로 호출관계를 확인하면서 읽으세요
한 줄 다 지울때 Backspace로 지우지 마세요.
Ctrl+X로 한 줄 지우기 실천하세요.
윗줄로 옮길 때 잘라넣기하고 넣고 빈 줄 지우지마세요.
Alt + Up/Down Arrow키로 코드 옮기세요.
V를 통해 붙일 수 있어요.
Ctrl를 누르고 이동할 수 있어요.
씬 뷰에서 QWER-2단축키 활용하세요
게임의 현재 최적화 상황을 대충 보려면 stats보세요.
게임이 너무 느릴 때 프로파일러 보세요.
빌드했을 때만 발생하는 오류를 보기 위해서 Quantum console혹은 Log Viewer 활용하세요.
해당 에셋을 활용하면 빌드한 이후에도 로그를 볼 수 있어요.
📖 참고
// DO시리즈 참고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 DOTween을 사용하기 위한 네임스페이스
public class Tween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이동 관련 메서드
MoveExamples();
// 회전 관련 메서드
RotateExample();
// 스케일 관련 메서드
ScaleExample();
// 기타 메서드
OtherTweenExamples();
}
void MoveExamples()
{
// 1. DOMove
Vector3 targetPosition = new Vector3(5f, 2f, 0f);
transform.DOMove(targetPosition, 1f); // 1초 동안 부드럽게 이동
// 2. DOLocalMove
Vector3 targetLocalPosition = new Vector3(2f, 0f, 0f);
transform.DOLocalMove(targetLocalPosition, 0.5f); // 0.5초 동안 Local 좌표계에서 이동
// 3. DOMoveX
float targetX = 3f;
transform.DOMoveX(targetX, 0.3f); // 0.3초 동안 x축으로 이동
// 4. (RectTransform) DOMoveXAnchor
RectTransform rectTransform = GetComponent<RectTransform>();
float targetXAnchor = 200f;
rectTransform.DOMoveXAnchor(targetXAnchor, 0.5f); // 0.5초 동안 x축으로 앵커 이동
}
void RotateExample()
{
// 1. DORotate
Vector3 targetRotation = new Vector3(0f, 0f, 90f);
transform.DORotate(targetRotation, 1f); // 1초 동안 회전
}
void ScaleExample()
{
// 1. DOScale
Vector3 targetScale = new Vector3(2f, 2f, 2f);
transform.DOScale(targetScale, 0.5f); // 0.5초 동안 스케일 변경
}
void OtherTweenExamples()
{
// 1. DOColor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 targetColor = new Color(1f, 0.5f, 0.5f, 1f);
spriteRenderer.DOColor(targetColor, 1f); // 1초 동안 색상 변경
// 2. DOFade
Image image = GetComponent<Image>();
image.DOFade(0.5f, 0.7f); // 0.7초 동안 투명도 변경
// 3. DOText
TextMeshProUGUI textMeshPro = GetComponent<TextMeshProUGUI>();
textMeshPro.DOText("New Text", 1f); // 1초 동안 텍스트 변경
}
}
//Do 시리즈 참고 end
//Ease 시리즈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Easing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Ease 타입에 따른 예제
EaseInOutExample();
EaseInExample();
EaseOutExample();
}
void EaseInOutExample()
{
// EaseInOut: 시작과 끝에 완만한 가속도와 감속도를 적용
transform.DOMoveX(5f, 1.5f).SetEase(Ease.InOutQuad);
}
void EaseInExample()
{
// EaseIn: 시작 부분에 가속도를 적용
transform.DOMoveY(3f, 1.5f).SetEase(Ease.InBounce);
}
void EaseOutExample()
{
// EaseOut: 끝 부분에 감속도를 적용
transform.DOMoveZ(2f, 1.5f).SetEase(Ease.OutCubic);
}
}
//Ease 시리즈 end
//Sequence 시리즈
mySequence.Append(A)
.Join(B)
.Insert(1.5f,C)
.Prepend(D)
.Append(E);
//Sequence 시리즈 end 이미지 참고
참고 이미지
Ease
Sequ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