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0

안석환·2023년 1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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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코딩

int aliveMonsters = selectedMonster.Count(monster => monster.IsAlive == true);

뜻은 새로운 인트값인 aliveMonsters(살아있는 몬스터 수) 값을 만들고

selectedMonster.Count 리스트안에있는 값을 카운팅 하는데

(monster=> monster.IsAlive == true) 몬스터 중 몬스터의 속성 중 살아있는가 의 값이 참인 객체의 수만 샌다

오늘의 문제

오늘은 던전스파르타 코딩을 하면서 문제가 몇개 있었다.

  1. 기본적 코딩의 흐름
    그림으로 치자면 막연하게 스케치 과정을 다 건너뛰고 프린터기처럼 위에서 아래로 코딩을 완성 해가는 느낌이 컷다. 기본적인 코딩을 해놓고 살을 붙히는 과정이 아니라 그런지 에러에 관한 관리, 되돌리기 등에서 시간소요가 심했다.

  2. []에서 x 값이 어떤 상태인 개체 에관한 고팅
    오늘의 코딩인 이 함수를 발견하기 전 살아있는 객체 수를 파악하는 함수 길이만 3~4줄씩 필요한 문장에 다 들어가버려서 코딩이 길어지고 복잡해 보이기까지 했다.

해결방법

  1. 기본적인 코딩의 흐름 : 코딩 구현 메커니즘 계획
    다음코딩은 좀 더 확실하게 주석부터 써내려가기로 했다.
    주석 -> 큰 함수 -> 함수의 내용 정도의 순서로 해볼려고 한다.

  2. 복잡한 코딩 : 심화 문법으로 단순화 및 공부

int aliveMonsters = selectedMonster.Count(monster => monster.IsAlive == true);

위의 오늘의 코딩 설명처럼 좋은 문법을 찾아보고 대입해보고 문제를 발견하는 과정 중 심화문법에 대한 이해도를 올렸다.

오늘 생각

오늘은 몇일만에 휘둘리지 않고 목표치를 도달한 날이다.
뿌듯했다.
뭔가 더 오기가 생기는 느낌이 들었다.

오늘의 강의에서 정말 와닿은게 있다.
독기를 가지고 임하자.

나는 독기를 가질 계기를 찾는 과정인거 같다 그 독기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마인드 메이킹을하고 나아가려한다.

지금은 작은 목표들이 구성되있지만 언젠간 어디회사 취업이라는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가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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