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7

안석환·2023년 1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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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코드

Interface.I~

interface는 각각의 클래스에게 상속을 각기다르게 코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손쉽게 수정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다. 같은 계열의 세분화에 쓰는 듯 하다.

Enum{}

정확하게 이해는 못했으나 리스트를 보기 쉽게 객체 이름으로 나열한 것으로 보인다. switch 문과 잘 어우러진다 정도로만 알고 있자.

오늘의 문제

팀플 과제를 시작했다. 오늘 오전과 오후 계획한 일정들을 모두 스킵하고 깃허브 배우는대에 열중했다. 하지만 코딩에서의 팀플이 처음이라 미숙했다.

팀플일정을 몰아 해버려서 지렁이게임 작업 4주차 강의 듣기 등의 일정이 점점 쌓여간다.

TIL작성 중 생긴 문제로 사진이 안 올라간다.

해결방법

팀플과제에서는 더욱 적극적으로 먼저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해 보인다. 서로 모르는 정보를 공유하면서 더 배우고 열심히 참여하면 팀플 능력 향상과 더불어 코딩도 더 능숙해 질거라 생각한다.

밀린 일정은 더욱 시간을 쪼개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오늘이 가기전에 주말의 일정 토, 일요일의 적당한 목표치 설정이 필요할 것 같다. 되도록이면 컨디션관리 잘되게 그렇게 많지 않은양을 계획하자.

사진의 미리보기에서 파일 -> 내보내기 -> JPEG로 설정하고 올리면 될 것 같다.≈

팀플 과제 논점 정리

보기 힘들더라도 직접 적거나 그려나가면서 코디하기전 맵핑을 하는게 도움이 많이 됬다 생각한다.

복잡해서 글로 설명하자면 이번 프로잭트는 모험가가 던전에 들어가서 전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맞이하는 과정이다.

우리팀은 던전을 탑의 형태로 구상했다. 한층씩 올라가면서 몬스터만 나오는게 아닌 랜덤한 이벤트를 맞이하고 그에 따라 대응한다. 던전의 난이도는 오르고 끝없는 탑을 얼마나 오를 수 있는지 에 대한 기록 싸움이다.

던전 안의 이벤트의 초안은 전투, 상점, 이벤트 방 정도로 구상하고 있다. 그리고 각 이벤트 들에서 어떤 상황이 일어나는지 정리를 했다.

전투 - 전투 방식(공격), 골드 획득
상점 - 골드 소비, 스테이터스 증가 물약(영구), 회복 관리, 버프 물약(일회성)
이벤트 - 장비 획득, HP감소(트랩 방) ...

적절한 인원 분배와 기본 틀을 완성하고 추가 기능을 집어 넣어 확실하게 목표를 달성하고 작업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채택했다.

분리는 해놓았으나 각자의 능력과 작업 량이 아직 정확하지 않아서 조정해 나아가야 할 것 같다.

결론

할일 개 많아..... 팀플... 개인공부... 개인숙제... 열심히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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