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static의 메소드는 정적 변수를 가져와야 해서 instance. 을 통해 정적으로 변환시킨 객체의 값만 가져올 수 있다.
for(int i = 0 , j = 0 ...)
위의 내용과같이 for문의 int 선언 문에서 그 후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해당 for문에서 사용할 변수 선언을 할 수 있다.
Try.. catch.. finally.. when..
try 예외처리 시스템이며 try내의 메소드에서 어떤 시도를 하고 예외상황(Array.Length == 10 일때 Array[11] 을 호출한다던지..) 프로그램이 다운 될 수 있을 상황때
catch 를 통해 시스템을 다운시키지 않고 catch 메소드를 발생 시킨다.
when 은 catch가 발생하는 예외처리의 상황을 기입할 수 있다.
finally는 try 문의 작업이 끝나면 무조건 발생하는 함수이다.
Invoke
지연 실행이며 (함수명, 몇초뒤 실행 될 건지) 라고 들었는데 다시 확인해보고 더 정확히 설명하겠다.
GetActiveScene().buildIndex
지금활성화된 scene을 처음부터 실행한다는 의미이다
팀플젝 시작에서 조금 꼬인감이 없지않아 있다. 정확한 게임의 틀을 잡기전에 추상적인 회의를 하는 느낌이 길게 들었다.
다이어 그램을 통해 디펜스게임의 큰틀과 요소들을 짜고 팀들의 아이디어를 각 요소별로 묶어서 정리하고 소거법으로 더 좋은 아이디어를 선별해나가고 중복되는 요소들도 지워나가면서 해결했다.
저 큰 다이어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정리화고 지워나간 상태이고 요소들 과의 연관성은 화살표를 통해 다시 재정리하였다.
거기서 나온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으로 맵에대한 설명 적, 아군 유닛의 동선 게임에서 스토리를 설명하지 않아도 알법한 게임 내용을 구성하여서 공감대를 더한것 같았다.
주말에도 해야겠지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