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castHit2D hit = Physics2D.Raycast(_aimDirection, Vector2.zero, 0f);
Physics2D.Raycast 메서드는 Unity에서 2D 레이캐스트(광선 검출)를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메서드는 광선을 발사하고, 광선이 충돌하는지 여부를 검사하며, 충돌한 경우에는 RaycastHit2D 객체를 반환합니다.
여러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지만, 여기서 주요하게 사용된 매개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origin (발사 위치): 광선이 시작되는 위치입니다. 여기서는 _aimDirecti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irection (방향): 광선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여기서는 _aimDirecti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istance (거리): 광선이 얼마나 멀리 나아갈지를 나타냅니다. 0f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광선의 길이가 0이며, 이는 광선이 즉시 멈추도록 설정됩니다. 이 경우 광선은 시작 위치에서만 충돌을 확인합니다.
Physics2D.Raycast는 RaycastHit2D 객체를 반환하며, 이 객체에는 여러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는 collider 속성으로, 충돌한 객체의 콜라이더를 나타냅니다.
이 코드에서는 _aimDirection 방향으로 광선을 쏴서 충돌한 대상을 검출하고, RaycastHit2D를 이용하여 충돌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후에는 hit.collider를 통해 실제로 충돌한 객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OnClick
InputController에서 OnClick 의 leftDown 버튼이 delta 값으로 되있어서 오류가 났다.
아~~~ 내일 또 열심히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