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배운 내용들 간략하게 정리

안희수·2021년 6월 16일
0

TIL

목록 보기
18/26

학습 커리큘럼이 꽤나 타이트하고 방대해서
Today I Learned 보다는 This Week I Learned 가 되기 일쑤이지만
그래도 시간 나는대로 틈틈히 적어본다.

이번주에 배운 것

리눅스 사용방법
명령어 뭐가 있고 뭐가 있었다 설명보다는 그냥 몸이 기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반복 숙달하고 있다는 것만 말하겠다.
우분투 운영체제로 개발환경 구축도 해보고 명령어로 장고 듀툐리얼 실습이나 깃허브와 깃에 파일을 업로드 하는 기능들을 실습해보았다.
그 전까지는 윈도우 기반 위애서만 작업을 했었기 때문에 꽤나 생소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이었다.

깃 사용방법
깃을 처음 사용해보았다고 ?? 라고 할 수도 있는데 모든 개발자가 다 깃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보통은 SVN을 사용하는데 이유는 우선 깃허브의 경우는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소스코드를 올릴 수 없고
깃 역시 리눅스 기반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윈도우 기반의 개발자는 깃을 전혀 쓰지 않는다. 보통 많이 사용했던 것은
팀파운데이션 서브비젼 TurtoiseSVN 등과 같은 형상관리/소스 관리 툴을 많이 사용해왔다.

파이썬장고(dJango)
이 경우는 아직 확실히 이해하지 못했어가지고 배우는 중이라고만 표현하겠지만
머리 속에 확실히 이해가 되게 되었을 때 정식으로 따로 작성하려고 한다.
일단 부트캠프 규칙이 1주 최소 3회 기술블로그 작성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블로그 작성을 다 끝내고 남은 기간을
공부에 더 올인하고자 한다.

시간에 쫒겨서 대충 쓸 바에는 시간 날 때 우선 어떻게 공부해 나가고 있는지 적어보는 선에서
작성중이고 확실히 아는 것이 있게 되면 그 때 정말로 제대로 시간을 할애해서 체계적인 글을 적고자 한다.
이번주 블로그 작성은 오시마이

profile
9년차 소프트웨어 개발자 (2024년 재 개편 예정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