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Section2 회고

woong·2022년 10월 19일
0

오늘로써 코드스테이츠 Section 2 과정이 끝났다. 한 달의 시간이 정말로 빠르게 지나간 것 같다.
Section 2는 React와 네트워크, 서버 위주의 과정이었다. Section 1에서 HTML과 CSS는 꽤 많이 늘었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React를 하기 위해 필요한 JavaScript 기본이 갖춰져 있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Section2를 시작하기에 앞서 걱정이 많이 되었던 것 같다. 😂

목표

  • 수료 후 3달 안에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는 연봉을 받고 취업하기.
  • (개발자가 되기 위한) 같은 길을 걷는 친한 동료 만들기.
  • 운동은 꾸준히 하여 건강 관리 하기.

👍 Keep (잘하고 있는 것) 👍

  • 1주일에 1번 이상 유산소 운동 (축구, 풋살)
  • 스터디원들과 소통하며 배우기 (감사합니다)
  • 교육 과정 외에 부족한 부분 강의듣기
  • 평일에 게임 줄이기

👎 Problem (장애물) 👎

  • 홈 트레이닝을 일주일에 4번씩 하기로 했지만 불규칙하게 하고 있음.
  •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이 늦어지는 등 생활패턴이 나빠짐.
  • 코로나 (😷)
  • LOL

💪Try💪

  • 1시 전에 취침을 하여 충분한 취침 시간 가지기
  • 게임이나 사람 만나는 시간을 좀 줄이기
  • 개인 프로젝트 간단하게라도 하기
  • 홈 트레이닝을 더 규칙적으로 하기
  • 기상시간을 앞당겨서 아침밥을 간단히라도 먹기

끝으로

Section 2 한 달동안 가장 큰 장애물은 중간에 코로나에 걸렸던 것이다.. 교육과정에 빠지지는 않았지만 며칠동안 온전히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없었다. 그게 누적되다보니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느낌을 받기도 했는데 그로 인해, 나 자신이 좀 느슨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다시 힘을 내야 할 것 같다..!
Section 2는 React, 네트워크, 서버와 관련된 과정이었다. 당장 잘 다루게 되었고, 확실하게 알게된 것이 아니라 이해가 안 가고 모르는 부분도 많지만 다루었던 경험만으로도 나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