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project-day05

Antipiebse·2022년 5월 17일
0

팀프로젝트 회고

목록 보기
5/6

오늘의 목표

  • 멘토님들께 erd와 flowchart 검사받고 수정하기
  • 새롭게 적용해볼만한 기능 찾아보기

솔직하게 이 날은 erd수정과 기획의도 작성, 더 세세한 기획을 하는데에 온 시간을 쏟아부었다. 점심을 먹고 멘토님들한테 우리가 만든 프로젝트가 어떤 의도를 갖고 있고, erd는 왜 이런 식으로 작성하고 flowchart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내가 생각보다 실수한 부분이 많아서 수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

erd

내가 기존에 만들어둔 erd는 쿠폰과 유저가 1:1, 결제할 때 유저정보 x, 커스텀 값을 배열로 담아 저장하려 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를 점검 시간 때 멘토님들에게서 들을 수 있었고 이를 수정하고자 하였다.

flowchart

검색을 할 때 어떤 식으로 데이터가 흘러가는 지 그려보았다.

레디스와 엘라스틱서치를 이용해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고 속도가 빠르도록 구현하였다. 실제로 서비스에 적용할 지는 앞으로의 진행 상황과 규모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새로운 기능들?

점검을 받고 보니 너무 기본적인 기능들만 있는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복습하기도 빡센데...
그래서 socket.io를 이용한 실시간 채팅과 실시간 영상 송출을 넣어보기로 하였다.(확실 x)

마치며

너무너무 복잡하다. 라이브 코딩을 하는 것도 아닌데 어렵다...

profile
백엔드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