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9.29 열한 번째 TIL

서태욱·2021년 9월 29일
0

✅ 오늘 한 일

  • 어제 Github에 커밋을 하는 과정에서 자꾸 충돌이 나고 병합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오늘 일과 시작하고 나서 그것부터 해결하려고 했다. 역시나 팀장님이 많이 도와줌.. 갓장님..

  • 처음에는 에러를 보이는 파일들만 솎아서 메인 브랜치에 올라가 있는 파일과 일치시킨 후에 커밋해보려 했으나 실패했다.

  • 어제 밤에 내가 커밋하고 푸시 한 뒤에 PR이 생성되었는데, 뭔가 이상한 것 같아서 PR을 닫아두었었다. 그 뒤에 팀장님도 커밋을 한 뒤에 메인 브랜치에 merge를 해려 했다는 말을 했다. 그래서 그 과정에서 내가 먼저 올린 것이 merge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파일들이 merge 되어 꼬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 그런데 하나하나 고쳐서 따져보고 있기 힘들어서 일단 내 파일을 백업하고 브랜치를 삭제한 뒤 새로 만들었다. 그리고 메인 브랜치를 pull해온 뒤 add commit push 순서를 거쳐 일단은 해결

  • 그렇게 새로 파일을 구성해서인지 이번에는 어제까지 잘 되던 기능이 갑자기 500번대 에러를 띄우며 파업에 들어갔다.

  • (역시나 도움을 받아) 이것저것 손대면서 찾아가다보니 python interpreter 설정이 잘못되어 적용되고 있지 않는 문제 발생. 작동이 되는 다른 코드로 대체해서 일단 RUN해본 다음에 다시 원래의 코드로 되돌리는 방법 / 처음에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아예 flask를 지정해서 생성하는 방법 등을 시도한 결과 이 역시도 일단은 해결. 근데 왜, 어떻게 가능해졌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

  • 이제는 본연의 기능을 연구할 차례. 어제는 내 추천 여행지를 삭제(Delete)하는 기능을 구현했으니 이제는 수정하는(Update) 기능을 추가해야 한다. 그래야 CRUD가 완성되는 것..

  • 여러가지로 생각해봤지만, 수정하려고 입력한 값이 어떻게 하면 기존 값에 선택적으로 찾아들어가서 교체될 수 있는지 도무지 갈피를 잡지 못했다.

  • 팀장님의 도움으로

function update() {
            let getLink = window.location.search;
            let doSplit = getLink.split('=');
            let getTitle = doSplit[1];

이런 코드를 알게 되었다. 기존에 지정한 title값을 getLink로 가져와서 doSplit을 통해 =를 기준으로 둘로 나누고, getTitle은 나뉜 두개의 단어 (ex. title = ABC) 중에서 1번째인 ABC가 선택되게 하는 내용이었다. (코드에서 단어는 0,1,2,3..으로 나간다)


❗️느낀점

  • 몰라서 못하는거지 세상에 정말 구현하지 못할 기능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알자, 알기를 힘써 하자!
profile
re:ST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