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RPG 프로젝트 만들기
- 믹사모를 통한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 리타게팅을 통한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다운받기
- Mixamo 사이트에서 기본적인 Skeleton 및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줍니다.
- Mixamo Skeleton을 받아줍니다.
- Sword, Bow, Magic 등의 기초 애니메이션을 받아줍니다.
- www.mixamo.com
Mixamo Converter 사용하기
- 믹사모 Skeleton 구조는 언리얼 Skeleton 구조와 조금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 Mixamo Converter는 Skeleton 구조를 언리얼 버전으로 변경시켜 주기 위한 도구입니다.
- 블랜더에서 해당 애드온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 다운받은 mixamo_converter.zip을 선택해 설치합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사용 체크해주도록 합니다.
- Converter를 설정하고 애니메이션을 변환해주도록 합니다.
- 설정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 믹사모에서 다운받은 스켈레톤 및 애니메이션들을 언리얼에 import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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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_Rig 2개(Base, Target)와 IK_Retargeter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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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_Rig에서 서로 매핑되어야 하는 Bone들을 묶어주도록 합니다.
- 리타깃 루트 : Pelvis
- 주요 체인들 : Root, Spine, LeftArm, RightArm, Head, LeftLeg, RightLeg!
- IK_Base와 IK_Target에서 동일하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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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_Retargeter에서 자동으로 체인들을 매핑해주도록 합니다.![]
- 만약 포즈가 다르다면(A포즈, T포즈) 편집 기능을 통해 포즈를 동일하게 맞춰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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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확인하고 리타게팅을 해주도록 합니다.
전환한 애니메이션의 루트 잠금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다음 설정을 추가합니다.
- 루트 강제 잠금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