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What is SOLID

Wonseok Lee·2021년 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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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Patte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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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SOLID?

흔히들 Design Pattern을 처음 공부하면, SOLID Principles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다.

이게 뭔지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Software를 개발할 때 지키면 좋은 5개의 Principle을 앞 글자만 따서 한 단어로 만들어 놓은 것인데, 각 Principle은 아래와 같다.

  • S: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O: Open/Close Principle
  • L: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I: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D: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Robert Martin이라는 사람이 Agile Software Development, Principles, Patterns, and Practices라는 저서에서 처음 도입한 개념인데, 모든 원칙을 다 지켜야 한다는 강박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좋은 Software란 무엇인가를 평가하는 척도 정도로만 생각하면 족하다.

실제로 모든 원칙을 다 지키려는 노력은 대부분의 경우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Software를 더 복잡하게 만들게 된다.

이제 각 원칙에 대해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한 개씩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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