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7 How to add images into emulator?

Yeon·2023년 8월 29일
0

내일배움캠프 - Kotlin

목록 보기
37/58
post-thumbnail

후발대 과제를 하다가 테스트를 위해 에뮬레이터의 연락처 앱에 연락처를 여러개 만들고 있었다. 에뮬레이터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가 없어서 테스트를 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바로 Chat GPT한테 물어보기도 하고, 구글링도 해보았다.


1. adb push

Chat GPT와 StackOverflow에서는 아래의 명령을 사용하라고 알려줬다.

adb push /이미지/파일/경로/image.png /sdcard/

그런데 계속 에러가 발생하면서 이미지를 에뮬레이터에 넣을 수가 없었다.
내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어쨌든 잘 안됐다.


2. 에뮬레이터에서 직접 다운로드

에뮬레이터에서 직접 인터넷에 접속해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로컬에 이미지를 다 저장해놨고, 에뮬레이터에서 어느 세월에 다운로드를 받나 싶어서 이것도 패스...


3. 드래그!

넣고 싶은 이미지를 에뮬레이터에 직접 드래그해서 놓으면 된다!
컴퓨터에서 파일 드래그해서 폴더 옮기는 것과도 똑같다....
그냥 한번 시도해본건데 되어서 약간 어이가 없었다😂 이렇게 쉽게 되는거였다니...


4. 다른 블로그 방법

내가 쓴 방법 말고도 이런 방법도 있다고 하니 한번 보면 좋을 것 같다.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갤러리에 사진 업로드 하는 방법(꼼수)', 우물안에서 보는 하늘도 맑다




[참고 사이트]

'How to add an image to the emulator gallery in android studio?', stackoverflow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