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드로이드 코틀린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상속(Inheritance)
에 대해 배웠습니다. 상속은 코틀린(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도)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고 구조를 간결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final
이므로 , 상속을 허용하려면 클래스 앞에 open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open class ParentClass {
open fun displayInfo() {
println("Parent class info")
}
}
:
을 사용하여 부모 클래스를 지정합니다.class ChildClass : ParentClass() {
override fun displayInfo() {
super.displayInfo()
println("Child class additional info")
}
}
상속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원칙 중 하나로 , 코틀린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구조를 더 간결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 개발 과정에서의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상속을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Kotlin 프로그래밍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