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프로젝트에서 View Binding을 사용하여 UI 컴포넌트에 접근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 에서 View Binding 사용하기 1. View Binding 활성화 : 첫 번째 방법 : build.grad
이번에 적어볼 내용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공기계 연결 입니다.집에 굴러다니는 공기계 휴대폰을 발견하고 인터넷에서 데이터 케이블을 구매 하였습니다.공기계 휴대폰 설정 옵션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에 들어가면빌드 번호가 있습니다. 빌드 번호를 여러번
안드로이드 2-2 실습이 있었다. 내용은 버튼을 클릭하면 1~6 사이의 숫자가 랜덤하게 표시되는 앱 이였다.만들어야할 결과물을 먼저 보자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이다.결과물만 일단 보고 만들어봤다.레이아웃에 gravity center 로 놓고 그 아래 <text ,
오늘 쓸 내용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화면을 구성하는 위젯과 속성이다.여러가지 위젯중 정말 많이 사용하는 위젯과 속성을 몇가지 보자면위젯으로는 TextView , EditText , Button 등속성으로는 Margin , Padding , Gravity 등 이 있다.
Android Studio에서 Intent를 이용한 화면 전환 구현 1. 새 Activity 생성 : Android Studio에서 새로운 Activity를 생성 합니다. 이 Activity는 화면 전환의 목적지가 됩니다. 2. Activity 이름 지정 : 생성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첫 번째 페이지에서 입력된 텍스트를 두 번째 페이지에 전송하고 출력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에서 Intent를 사용하여 텍스트 전송 및 출력 1. Layout 구성 : activity_main.xml :
Android Studio에서 사용자 등록 및 로그인 기능 구현하기 1. 첫 번째 화면 (로그인 화면) : 사용자는 이 화면에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화면 : 사용자는 이름 , 아이디 ,
이번 Android 프로젝트에서는 화면 전환과 데이터 반환을 위해 startActivityForResult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에서 startActivityForResult 사용하기 1. 화면 전환 및 데이터 반환 기초: 기본
Android Kotlin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연습을 통해 다양한 조건과 반복문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여기서 제가 작성한 다섯 가지 연습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2 와 3의 배수 찾기 사용자로부터 1부터 100 사이의 숫자를 입력
Android 앱의 이름을 Kotlin에서 변경하기 1. AndroidManifest.xml 접근하기 : Android Studio의 왼쪽 프로젝트 디렉토리에서 app -> manifest 로 이동합니다. ` 태그 내에 있는 android : label 속성을 찾아보세요. 이 속성은 @string/app_name` 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 ...
인터넷에서 아이콘 파인더 접근 : 새로운 아이콘을 찾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아이콘 파인더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옵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무료 아이콘 검색 및 다운로드 : 아이콘을 검색한 후 , 화면 왼쪽의 Free 버튼을 클릭하여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아이콘을 데스크톱에 저장 :...
안드로이드 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앱의 기본 구성 요소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는 단일 화면을 나타냅니다. 안드로이드 액티비티의 생명주기를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이고 반응이 좋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중요합니다. onCreate() 목적 : 액티비티가 생성되고 메모리에 로드될 때 시작점 역할을 합니다.. 모범 사례 : 초기화 : 최소한 한 번 ...
1. 홀수와 짝수 구별하기 >사용자에게 정수를 입력받아 , 홀짝 구분하기 예) 입력:10 , 출력 : 짝수입니다. 0과 null 값은 오면안됨. 2. 다섯 정수의 합 계산하기 > 정수를 5개 입력받아 합계 구하기 (예시: 정수 5개 입력 1,2,3,4,5 -> 더한 값 15) 3. 문자열의 특정 문자 수 세기 > 문자열에서 특정 알파벳 ‘a’의...
새로운 팀 과제 SNS 앱 프로젝트 1일차 아이디어 회의 후 여러가지 SNS의 장점들을 조합하여 팀원들이 소통 할 수 있는 SNS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내가 생각한 기능을 적어보았다. 캘린더 : 사용자가 캘린더 버튼을 눌러 캘린더 뷰를 열 수 있는 주요 기능입니
캘린더를 복잡하게 만들고 있었는데 지우고 간단하게 레이아웃 CalendarView로 CalendarView를 만들었다. 빈 텍스트를 넣어 사용자가 달력의 날짜를 클릭 시 빈 텍스트에 년도 , 월 , 일 , 요일 을 출력하게 만들었다. 달력 안의 숫자 색상을 주말에는 빨간색으로 변경 시도를 해봤는데 , 찾기가 어려웠다. 챗GPT의 도움을 받으려고 봤더니...
캘린더 페이지 SixTagram 제목바랑 비슷하게 공지사항 작업을 하였고 중간에 텍스트상자를 넣어 새로운 글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자유롭게 날짜 이동후 Sixtagram을 클릭하면 오늘 날짜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Flation이라는 사이트에서
레이아웃 작업도중 알수없는 빨간줄이 나왔는데 이상하게 실행하는데 문제는 없었다.방법을 찾아보려고해도 로그캣에도 나오지않았다..우연히 오른쪽 줄 버튼에 빨간색이 떠서 그부분을 눌러보니 오류 설명이 나와있어서구글링으로 레이아웃에서 몇가지 추가하니오류가 사라지게되었다..그이
오늘 팀과제가 종료 되었다. 아직 구현하지 못한 기능이있는데 정리를 해보겠다. 1.공지사항 페이지에서 우리팀 시간 약속 수정 버튼 구현하기. 2.수정 버튼을 누르면 글 내용이 그대로 나오되 수정만 하고 확인 버튼 누르면 다시 저장하는 기능 3.메모장 페이지에 카테고리 , 제목 , 내용을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캘린더 페이지의 메모장에 내용 저장하기 ...
엑티비티 화면 xml 에 리스트 뷰 배치 + id값 부여.xml프리뷰에서는 목록이 나타나지만 , 실제로 실행하면 아무것도 안나오는게 정상.리스트뷰는 Adapter의 도움을 받아 내용목록을 출력. (아직 어댑터 작업X)2.리스트뷰가 뿌려줄 데이터들을 표현하는 데이터 클래
디자인 및 화면 구성을 최대한 동일하게 해주세요. (사이즈 및 여백도 최대한 맞춰주세요.) ✨상품 데이터는 아래 dummy data 를 사용합니다. (더미 데이터는 자유롭게 추가 및 수정 가능) 데미데이터 : 이미지 링크, 상품 리스트 링크 (←링크 권한 없으면 여
하나의 액티비티를 여러개의 클래스로 나눠서 코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래스ViewPager 등으로 하나의 액티비티에서도 여러장의 화면을 보여주려고 할때 사용.모바일 앱에서도 자주 사용함.\-> 이름을 \~~Fragment로 지어주기!\-> Fragment()를 상속받
토스트 메세지는는 사용자에게 간단한 안내/경고를 주려고 사용하고AlertDialog는 데이터 삭제 / 실제 등록 / 로그아웃 등 살제로 진행 할지 , 한번더 확인받을때 사용하는 기능val alert = AlertDialog.Builder(this등 화면)alert.se
지금까지 만들어온 앱들은 , 앱이 종료되는 순간 그동안 작성한 모든 데이터를 잃어버리게 됨 -> save 기능이 없는 앱전원 공급 여부 / 앱 종료 여부와 관계없이 데이터를 (반)영구적으로 보관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클래스안드로이드 기기내에다, 특정변수를 저장 / 불러올
\->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들은 따로 백그라운드 처리 ex.) 네트워크 통신\-> UI는 계속 사용자의 동작을 받을 수 있도록 유지 + 다른 작업을 별개의 핸들러를 통해 실행쓰레드 (Thread):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돌아가는 프로세스 같은 개념이다.\-> 토렌
저번주 부터 난이도가 조금 올라와서 그런지 집중이 안되고 평소에 LinearLayout을 주로 썼는데 ConstraintLayout으로 xml을 그리려고하니까 잘 안됬다.. 정예반 과제도 끝나서 우선 개인과제를 진행해 보았다. 먼저 내배캠 타이틀 바 를 만들었다. C
constraintlayout 만들어 선풍기 이미지를넣고새로운 constraintlayout을 만들어 이미지 , 판매자 이름 , 인천광역시 부평구 , 39도(39\\u2103) 이미지 , 매너온도를 넣었다.view 를 만들어 회색 선을 만들었고text 2개를 만들어 판
뷰 페이저 : 여러개의 화면을 책 페이지처럼 한장씩 보도록 지원하는 기능.\->(가로)스크롤뷰 + 스크롤 위치를 강제시키는 기능이 추가된 개념.사용법액티비티에 프래그먼트를 직접 올리는게 아님.\->ViewPage를 액티비티에 올려두고\->이 ViewPage의 재료로써
간단하게 틀만 잡았고 다시 작업해봐야겠다.
keypadActivity LinearLayout 으로 버튼 밑에 작은 영어 한글 구현 x 버튼 누를시 최근 숫자 하나 지우고, x 버튼 길게 누를시 text에 있는 모든 숫자 지우기 통화 버튼 누를시 전화 연결 recodeActivity recyclerview 를 활용한 UI 그리기 item.xml 에서 view를 활용한 줄 긋기 내일은 세부...
아이템 항목에 클릭시 보여질 텍스트 UI 만들기 android:visibility="visible"class 에 var isExpanded: Boolean = false 등록override fun onBindViewHolder에 뷰 가시성 설정holder.phone
일반적인 다이얼로그는 저번에 해봤지만 다이얼로그에 이미지를 넣는것은 처음 해봤다. 새로운 layout을 만들어서 틀을 만들어준다 이미지 뷰에 android:contentDescription="@string/callimagedescription" 추가 strimgs.xml 파일에 string name="callimagedescription">Call...
숨길 이미지에 android:visibility="gone" 입력해준다.비어있을때와 비어있지않을때 실행할수 있는 함수를 만들어준다.private fun updateButtonVisibility() { if (binding.numberTxt.text.isNotEmp
특히 부족한 부분 피그마 , PPT 만들기는 꼭 해야겠다!
플레이스토어처럼 , 지금 사용자가 어느 Fragment를 보고있는지 알려주고 싶을때 사용원하는 탭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안드로이드의 기본 기능 아님. => 라이브러리 설치 작업 필요.라이브러리 설치 => Gradle Scripts => build.gradl
안드로이드 앱은 DB에 직접 접근을 허가해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임.DB 접근 : API 서버가 전담. => 앱에서는 서버에 요청 / 응답을 받아서 화면에 반영.안드로이드 개발 실무 : 화면 구현(XML)/ 기초 이벤트 처리 (INTENT) / 각 화면 별 API 호출
우선 build.gradle(Module : app) 에 implementation 'io.github.ParkSangGwon:tedpermission-normal:3.3.0' 적용시키기매니페스트에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
device file exploer 들어가서 데이터 저장된거 확인가능!
GradleException: 'compileDebugJavaWithJavac' task (current target is 1.8) and 'kaptGenerateStubsDebugKotlin' task (current target is 17 ) 해결방법 1.File
이미지를 검색해서 보관함에 수집하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이미지 검색 결과 리스트 보여주기이미지 검색 API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daum-search/dev-guide
1. 난이도가 급 어려워진 느낌이 있어서.. 강의를 보고 공부를 하느라 시간을 많이 소모하였다. 2. 2개의 프래그먼트 작업과 xml 그리기 완료 3. 리싸이클리어뷰 , 어댑터 만들기기 까지는 가능했다. 4. API 통신이 어려워서 진행이 잘 안되고있다.
개인 해설 영상을 보고 어찌저찌 따라 해보았다.. 어떻게 어떻게 비슷하게 코드를 작성했는데도 오류가 엄청 많이떠서 해결 하는데만 2~3시간이 걸린듯 하다.. API 를 활용한 앱 실습은 처음이라 아직 낯설지만 우선 완성은 하고 실행까지는 되서 다행이다 여러번 실습해보고 익숙해져야겠다..
팀 프로젝트 시작 후 클론 과정에서 이런 오류가 발생하였다. 내 Gradle 과 클론하려는 Gradle의 버전이 달라서 생긴 오류이다. > The project is using an incompatible version (AGP 8.1.1) of the Android
LinearLayout을 이용하여 ImageView , EditText , ImageView 를 넣어서 검색창을 만들었다.LinearLayout을 이용하여 horizontal 로 설정후 텍스트를 만들었고 backgroud를 새로 만들어서 radius와 배경 색상을 변경
data class VideoItem( val title: String, val thumbnail: Int, val channelProfileImage: Int, val channelName: String, val viewsAndDate: S
YouTube API 키 발급:YouTube API를 사용하려면 먼저 Google Cloud Console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YouTube Data API를 활성화하고 API 키를 발급해야 합니다.프로젝트 설정: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를 열고 YouT
Android Kotlin 유튜브 검색 API로 동영상 정보 처리하기 유튜브 검색 API를 사용하여 검색된 동영상의 정보를 적절하게 표시하기 위한 코드를 소개합니다. 1. 시간 변환 동영상의 업로드 시간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표시합니다. 2. 조회수 변환 정수 형태
카테고리 중 아무거나 누르면 그 안에 있는 내용이 자동 검색 된다.검색버튼 클릭시 검색이 이루어지고유튜브 영상이 조회가 되면 채널이미지 , 채널이름 , 조회수 , 날짜 , 영상시간 출력이 된다.
Android Kotlin 최종 프로젝트 9조 TripGo- 각 페이지별 상세 기능 개요 Android Kotlin을 사용하여 개발한 프로젝트에서 각 페이지별로 구현한 상세 기능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 데이터 관리 , 외부 API통
Android 프로젝트에서 API키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왜 API키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는가? API 키가 노출될 경우 , 악의적인 사용자가 해당 키를 사용하여 API 사용량을 급격히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 서비스의 제한적인 A
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는 무엇인가요 안드로이드의 4대 컴포넌트는 앱의 기본 구성 요소를 의미하며 , 각 컴포넌트는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의 4대 컴포넌트 입니다. 1. Activity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화면(UI)을 제공 합니
이번 작업은 관광 API 를 통해 데이터를 가져와 리싸이클리어뷰에 적용시키는것이다.
RecyclerView에 관광 데이터 표시하기 1. RecyclerView의 의존성 추가 먼저 , build.gradle에 RecyclerView의 의존성을 추가합니다. 2. RecyclerViewAdapter 생성 RecyclerView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d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차이 함수형 프로그래밍 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두 가지 주요한 방식입니다. 이 두 패러다임은 다음과 같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핵심 관점 함수형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순수 함수들의 조합으로
안드로이드 activity 생명주기 순서를 설명하세요 안드로이드의 Activity 생명주기는 여러 상태 전환 메서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 이를 통해 액티비티의 다양한 상황에 따른 동작을 정의하게 됩니다. 주요 메서드들의 호출 순서를 설명 하겠습니다. onCreat
kotlin은 정적 타입 언어이다. 이는 변수 , 매개변수 , 반환 값 등에 대한 타입을 컴파일 시점에 결정하고 검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동적 타입 언어는 변수나 표현식의 타입을 실행 시점에 결정한다.컴파일 시점의 타입 검사 kotlin에서는 코드를
리싸이클리어뷰 뒤에 ProgressBar 코딩ProgressBar 표시 및 숨기기API 호출 하기전에 ProgressBar 활성화 showProgressBar(true)API 응답 후에 ProgressBar 비활성화finally {showProgressBar(false
RecyclerView에서 아이템을 거리 순으로 정렬하기RecyclerView는 Android에서 대량의 데이터 집합을 효율적으로 표시하는데 사용되는 유연한 위젯입니다. 이번 TIL에서는 Kotlin을 사용하여 RecyclerView의 아이템들을 사용자의 현재 위치로부
날짜 형식 yyyyMMdd을 yy.MM.dd로 변환하기 오늘 Android 개발 중에 특정한 날짜 형식 (yyyyMMdd 같은 형식)을 다른 형식 (yy.MM.dd)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Kotlin의 문자열 처리 기능을 사용하여 이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었다
Android Kotlin 의 enum은 무엇인가요?Kotlin에서 enum은 타입 값 집합을 가질 수 있는 유형을 나타냅니다. 각 값에는 연관된 속성 및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열거형은 관련 상수 그룹을 나타내는데 자주 사용되어 코드를 더 읽기 쉽게 만들고 오류
Android Kotlin에서 when 사용법Kotiln에서 when 구문은 Java의 swtich 문을 대체하며 , 훨씬 더 강력하고 유연한 조건 분기 도구로 사용됩니다. when 구문은 값을 평가하고 일치하는 첫번째 분기로 이동하여 해당 블록의 코드를 실행합니다.기
Android Kotiln 객체란 무엇일까요?Kotlin 에서 object 키워드는 싱글톤을 선언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는 전체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도록 보장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주요 사용 사례는 요청 횟수에 관계없이 클래스의 단일 인스턴스만
Android Kotlin에서 클래스의 요건코틀린에서 클래스를 정의할 때 필요한 기본 요소와 선택적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data : 데이터 클래스를 정의할 때 사용합니다.object : 싱글톤 객체를 정의할 때 사용합니다.companion object : 정적 멤버와
Android Kotiln in키워드에 대해 설명하기키워드 in은 컬렉션, 범위 또는 contains 메서드를 정의하는 기타 엔터티에 값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키워드 in은 숫자 범위를 반복하기 위해 for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키 in 은 wh
Android Kotlin 디폴트 파라미터에 대해 설명하기(장/단점) Kotlin에서 함수나 생성자를 정의할 때 , 특정 파라미터에 기본 값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라미터를 디폴트 파라미터라고 합니다. 장점 유연성 -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해 여러 오버로딩 함수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코드 중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독성 - 함수...
Android Kotlin에서 무한 스크롤 구현 오늘은 최종 프로젝트 작업도중 무한 스크롤 구현을 배웠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목록 끝으로 스크롤할 때 새 데이터를 가져와 표시하여 원활하고 중단 없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모바일 앱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마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리소스 ID 인식 문제 해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작업 중 버튼의 ID 설정에 문제가 발생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났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했다. 상단 메뉴에서 File을 선택한다. invalidate Cashes를 클릭한다. Invalidate and Restart버튼을 클릭한다....
비동기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요?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면 코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 한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작업을 시작하지 않고도 동시에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ndroid 개발 및 Kotlin의 맥락에서 이는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네트워크 호출 , 데이터베이스 작업 또는 복잡한 계산과 같이 기본 U...
Android Kotlin에서 RESTful API 통신 사용하기 안드로이드에서 서버와 통신할 때 Retrofit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1. 필요한 라이브러리 추가 2. API 인터페이스 정의 3. Retrofit 설정 및 API 호출 4. 응답
Kotlin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기오늘은 코틀린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연산자에 대해 알아보았다. 코틀린은 기본 연산자뿐만 아니라 여러 특별한 연산자도 제공하며 , 이들은 코드를 더 간결하고 읽기 쉽게 만들어준다.산술 연산자 : + , - , \* , / , %비교 연산자
Kotlin 접근 제어자접근 제어자는 클래스 ,객체 , 인터페이스 , 생성자 , 함수 , 속성 및 해당 설정자의 가시성을 설정하는 키워드 입니다. 이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원칙 중 하나인 캡슐화의 기본 입니다. Kotlin은 네 가지 접근 제어자를 제공합니다.
Android Kotlin에서의 dp , sp , px 단위 차이점안드로이드 앱 개발에서는 다양한 화면 크기와 밀도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단위를 사용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위는 dp(density-independent pixels) , sp(sc
Android Kotlin 에서의 ConstraintLayout은 Android 개발에서 사용하는 유연하고 강력한 레이아웃 시스템 입니다. 이 레이아웃은 복잡한 UI를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해주며 , 다른 레이아웃과 비교할 때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
Android Kotlin 형 변환은 하나의 데이터 타입을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Android 앱 개발에서 이는 특히 중요한데 , 다양한 타입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이러한 코틀린의 형 변환 기능들은 Android 앱 개
Android에서 Kotlin 배열은 Kotlin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구조 중 하나 입니다. Kotlin 배열은 동일한 타입의 여러 값들을 저장하고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
오늘은 Android Studio에서 MarkDown 플러그인을 설피하여 프로젝트의 README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이 기능은 프로젝트의 문서화 과정을 간소화 하고 , 실시간으로 마크다운(MarkDown) 형식의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오늘은 프로젝트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문서 , README 파일의 작성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README는 프로젝트의 소개 , 사용 방법 , 설치 과정 등을 설명하는 파일로 ,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프로젝트의 첫인상 제공 : 새로운 사용자나 기여자들이 프
내일배움캠프 Android 최종 프로젝트 9조 바쁜 사회에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장소를 찾을 시간이 부족할때 쉽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23.10.10일 ~ 23.11.17일팀장 김민종 - 프로젝트 관리 , 홈 , 캘린더 , 리뷰 로직 , 배포 관리부장 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코틀린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두 가지 개념 , 오버로딩(Overloading)과 오버라이딩(Overriding)의 차이점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두 기법은 메서드의 동작 방식을 확장하거나 수정하는데 사용되지만 , 각기 다른 목적과 사용법을 가지
Android Kotlin 개발 중 Deep Links 와 App Links 라는 두 가지 유형의 링크 구현 방법과 그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두 기술은 앱과 웹 콘텐츠 간의 상호작용을 용이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정의 : Deep Links는 특정 앱
Android 애플리케이션에서 다국어 지원을 구현하는 것은 더 넓은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가는데 필수적 입니다.Android 앱에서 다국어 지원 구현res/values 디렉터리에 각 언어별로 별도의 strings.xml 파일을 만듭니다. (예 : 스페인어의 경우 val
Android Kotlin 애플리케이션의 이미지 로딩을 위해 Glide 를 사용했다가 , Coli로 변경하였는데 그 둘 의 차이점을 비교 해보겠습니다.kotlin 우선 : Coli은 전적으로 Kotlin으로 구축되었으며 코루틴과 같은 Kotlin의 언어 기능을 광범위하
Android Kotlin의 주생성자와 부생성자의 차이점Android 앱 개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Kotlin에서 클래스는 주 생성자와 하나 이상의 부 생성자를 가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Kotlin 프로그래밍을 위해서는 이러한 생성자의 차이점을
ProGuard는 Android 개발에 사용되는 도구로 ,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Kotlin으로 작업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ProGuard는 사용하지 않는 코드와 리소스를 제거하여 APK 크기를 줄입니다. 이는 표준 라이브러리와 런타임이 상당한 양을 추가할 수
최종 프로젝트 계획단계 - TripGo 최종 프로젝트의 주제 : "바쁜 사회에서 언제 여행을 세우고 장소를 찾을 시간이 없을때 대신 계획을 수립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사용할 기술 스택 API 1.TourAPI(관광정보 API) :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관광정보
오늘은 안드로이드 코틀린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상속(Inheritance)에 대해 배웠습니다. 상속은 코틀린(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도)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고 구조를 간결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
Android Kotlin의 장점Kotlin은 작성해야 하는 보일러플레이트 코드의 양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이로 인해 코드가 더 읽기 쉽고 유지보수하기 쉬워지며 , 개발자에게는 큰 이점입니다.Kotlin의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내장된 널 안전성입니다. 이는 언어에
최종 프로젝트 코드를 분석중 NestedScrollView를 처음 보았다. NestedScrollView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스크롤 가능한 뷰 컨테이너 입니다. NestedScrollView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첩된 스크롤 동작을 지원합니다.
androidx.appcompat.widget.AppCompatimageView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사용되는 이미지 뷰 컴포넌트 입니다. 이것은 ImageView의 확장 버전으로 , 안드로이드X(AppCompat)라이브러리의 일부입니다.AppCompat 라이브러리는
Non-Nullable 타입 : 기본적으로 Kotlin의 모든 유형은 Null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특정 유형(예 :String)의 변수를 선언하는 경우 null 값을 보유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변수에 null을 할당하려고 하면 컴파일 시간 오류가 발생합니다.Nul
Android Kotlin 커스텀 다이얼로그 만들기res/layout 폴더에 dialog_input.xml 파일을 만들고 아래 이미지 처럼 코드를 작성합니다.Alert Dialog의 setView() 함수에 매개변수로 뷰 객체를 전달하면 창의 내용 영역에 출력됩니다.
Android Activity 와 Fragment의 차이점정의 : 안드로이드에서 액티비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단일 화면으로 작동합니다. 앱의 내용이 표시되는 프레임 또는 창과 같습니다. 각 액티비티는 독립적이며 , 사용자가 할 수 있는 한 가지 완전한 "작업"
초기화 : 뷰 바인딩은 데이터 바인딩에 비해 설정이 더 간단합니다. 모듈 수준 build.gradle 파일에서 viewBinding 빌드 기능을 활성화 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사용법 : 뷰 바인딩은 findViewById 를 대체하는 데 사용되며 뷰 참조가 null이
안드로이드 Retrofit2 예제 도중 java.net.SocketException: socket failed: EPERM (Operation not permitted) 이런 오류가 떴다. 오류를 찾아본 결과 네트워크 관련 권한 문제인것 같았다. 오타가 있을 수 있으므
AndroidStudio Navigation에서 프레그먼트 간 이동 중 애니메이션에 대해 배웠다.FragmentA에서 FragmentB로 전환할 때 B가 보이는 방식FragmentA에서 FragmentB로 전환할 때 A가 사라지는 방식뒤로 가기로 FragmentB 에
먼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왼쪽의 Gradle탭을 켜고 그래들 밑에 네모칸 안에있는 초록색 이미지 클릭아래의 창이 나올텐데 여기에 signingreport 라고 입력해줍니다.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아래와같은 창이나오고 여기서 SHA1 의 키를 확인 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