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내일배움캠프 1주차

Asher Park·2022년 11월 20일
2

내일배움캠프_WIL

목록 보기
1/13
post-thumbnail

Facts

1. 미니 프로젝트

  • 기간 : 2022.11.14 ~ 2022.11.18
  • 주제 : 팀 소개 & 팀원 소개
  • 팀명 : 노조
  • 주소 : nojojojo.site

팀 편성이 되고 프로젝트 회의를 하고 개발을 진행하였다.
나의 역할은 전반적인 페이지 스타일링 작업과
방명록을 수정하고 삭제하는 기능을 담당하여 개발하였다.
웹 개발 종합반 강의에서 배운 HTML, JS, CSS, Jquery, Ajax로 디자인 작업을 하였고,
Python, Flask, MongoDB를 이용해서 서버에서 데이터를 처리하였다.

2. 프로젝트 발표

  • 기간 : 2022.11.18

팀원들과 오전 회의를 통해 발표자의 발표준비를 도와주었다.

3. CS 특강

  • 기간 : 2022.11.18
  • 주제 : 프로세스, 스레드, 동기 / 비동기, Blocking / Non Blocking

프로젝트 발표가 끝난 후, 박민수 튜터님의 특강을 수강하였다.

4. Git 특강

  • 기간 : 2022.11.14
  • 주제 : Git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Git의 명령어들과 사용법을 알려주셨다.


Feelings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으로 협업을 해보았던게 어려움도 있었지만,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다.
하나의 결과물을 위해 여러명의 아이디어로 도출하고, 서로의 문제점을 같이 고민하여 해결해보고 이해해보려는 노력을 해보았다.
그리고 팀의 분위기가 결과물의 퀄리티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많이 느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협업을 위해 Git 과 GitHub를 사용하였는데, 생각했던대로의 작업순서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음에는 좀 더 숙련도를 높여야겠다고 생각했고,
이미 나에게 익숙했던 HTML, JS, CSS였는데, 더 많은 기능과 디자인을 생각해보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다.


Findings

다른 팀들의 프로젝트 발표를 들으면서 배운 점들이 있었다.
나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들만 구현해서 남은 시간들은 디자인에 집중을 했었지만,
다른 팀들은 팀들만의 시그니쳐 기능들이 하나씩 있는 것 같아서, 내가 좀 생각을 깊게 못했구나 하면서 반성했고
좀 더 깊게 몰입해야겠다는 열정을 배웠다.


Future

다음 프로젝트에는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열정을가지고 몰입을 하고,
Git 사용의 숙련도를 위해 충돌이 많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않고 시도를 해 봐야겠다.


나에게 하는 한마디

아는 것이 조금 더 있다고 자만하지 말고, 항상 상황에 몰입하고, 어제의 나 보다 발전하자.

profile
배움에는 끝이없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