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내일배움캠프 2주차

Asher Park·2022년 11월 27일
4

내일배움캠프_WIL

목록 보기
2/13
post-thumbnail

Facts

1. CS 특강

  • 기간 : 2022.11.25
  • 주제 : HTTP, HTTPS

김민준 튜터님의 특강을 수강하였다.
3학년 전공 네트워크 수업때 배웠었던 개념들을 오랜만에 보니 기억이 새록새록 살아났다.

CS특강 http,https 정리
사실 8 to 8을 따르고 있던 나는 뒤에 일정이 있어서 완벽하게 정리를 하지못하였다.
강의 자료나 영상이 올라오면 다시 보려고한다.

2. Algorithm 특강

  • 기간 : 2022.11.23 ~ 2022.11.25
  • 주제 : 기초개념, 배열, Linked List, Stack, Queue, Sort ...

알고리즘 원격강의를 듣는 내일배움캠프 대원들에게 추가 수업을 해주셨다. 원격강의의 내용을 다시한번 짚어주시고 생각하는법과 생각을 코드로 옮길수 있도록 연습시켜 주셨다.

3. Python 원격강의

  • 기간 : 2022.11.21
  • 주제 : python 문법

파이썬 기초문법 원격강의를 수강하였다.

GitHub 링크 : python-study

4. Javascript 원격강의

  • 기간 : 2022.11.21 ~
  • 주제 : javascript 문법

자바스크립트 문법 원격강의를 수강중이다.
아직 알고리즘 강의를 듣느라 완강은 하지못하였다.

GitHub 링크 : javascript-study

5. Algorithm 원격강의

  • 기간 : 2022.11.21 ~
  • 주제 : algorithm

자료구조, 알고리즘 원격강의를 수강중이다.
현재, 4주차의 진도를 나가고있으며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배열, Linked List, Stack, Queue, Hash, 이진탐색, 재귀, 정렬 등을 배우고있다.

전공과목중에서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제일 어려워했고
코딩테스트도 무서워서 매번 피해왔던 나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였다.

아래 링크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정리한 내용들이다
Algorithm Series

GitHub 링크 : algorithm-study


Feelings

새로운 조가 편성이 되었고 모두 좋은 사람들인 것 같아서 다행이었다. ( 프로젝트가 시작되어도 좋은사람들이겠지? )

이번 주는 각자 여러 강의들을 듣느라 정신이 없었던 것 같다.
나도 알고리즘은 자신이 없었고 알차게 배워 가자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열심히 들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퀴즈들은 어려움 없이 풀 수 있었던 것 같지만,
한 주차의 끝부분에 나오는 숙제 문제들은 상당한 시간을 들여야 풀 수 있었다.

솔직히 전공자인데 아주 기본적인 개념과 낮은 난이도의 문제를 오래 고민한다는 것에 좀 화나고 부끄러웠다.


Findings

이번 주는 여러 강의들을 수강하는 주 였다.

내가 컴퓨터공학과를 재학 중일 때에는 c++로 자료구조 수업을 수강했었고, Java로 알고리즘 수업을 수강했었다.

하지만, 그 당시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과목들이었고 개념이 잡히지 않은 채로 졸업을 하게 되었다.

알고리즘 원격강의를 수강하면서
내가 제일 약했던 연결리스트의 개념을 채울 수 있어서 아주 좋았고,

python의 기본 내장함수들을 알고리즘에 효율적으로 적용시키는 법을 배웠다.


Future

나는 취업을 위해서 어떤 생각을 해 왔었냐면,

'나는 알고리즘을 잘 모르니까 코딩테스트는 포기해야겠다!'
'나는 코딩테스트 보단 프로젝트 양과 퀄리티로 뚫을거야!'

라고 합리화하면서, 알고리즘과 코딩테스트를 피해왔었다.

이제는 당당하게 마주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매주 알고리즘 문제를 열심히 풀어 나가야겠다.


나에게 하는 한마디

단 기간에 실력이 느는 방법은 없다.
알고리즘 꾸준히 하자.

profile
배움에는 끝이없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27일

정리란 이렇게 하는거군요 배우고 갑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