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입문] 11. 데이터 타입

ASP·2024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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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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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타입 : Integer (정수), Float (실수) , String (문자열) , Bool(true/false)

블루프린트에는 구조체라는 것이 있음.

구조체는 오브젝트와 비슷하지만, 보통 매우 작으며 레퍼런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오브젝트와 차이점이 있음.

너무 작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이 바로 메모리로 전달하고 복사함.

크기를 제외하면 구조체와 오브젝트가 다소 상호 교환된다는 점을 기억.

즉, 구조체는 작은 오브젝트라고 생각하면 됨.

오브젝트의 예시 : 모험가 클래스, 플레이어 클래스의 여러 인스턴스들

구조체의 예시

벡터 : float 타입의 세 좌표 x, y, z
Rotator : 마찬가지로 float 타입의 세 좌표 x, y, z

그러나 이 두 가지가 서로 호환되는 것은 아님. 구조체에 다른 이름을 부여하면 실수로 사용하면 안되는 상황에 사용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음.

이러한 구조체를 합해 더 큰 복합 구조체인 Transform을 만들 수도 있음

Transform : 씬에 있는 액터의 위치, 회전, 스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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