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5 입문] 40. 장애물 공격 마지막 - 계단 올라가기, Sweaper 생성

ASP·2024년 4월 5일
0

언리얼엔진5 입문

목록 보기
40/41

지금까지 구현한 기능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요소를 추가함.

먼저 새로운 섬을 추가하고, 해당 섬에 가기 위해 계단을 올라가야함.

그런데 게임 플레이 시 계단이 너무 가파라서 안올라가짐.

이를 위한 설정으로 캐릭터 클래스의 블루프린트 에디터로 이동

왼쪽의 Component 탭에서 Character Movement 클릭

Details 탭에서 Walkable Floor Angle이 기본값으로 약 44로 설정돼있음.

즉, 이동시 약 44도 정도까지 걸어 올라갈 수 있음.

그러나 현재 계단의 경사가 44도보다 높아서 걸어올라가지 못하는 것임.

따라서 해당 값을 60으로 바꿔주고 게임 플레이시 못올라갔던 계단을 올라갈 수 있음.


다음으로 Sweaper 클래스 생성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2개로 구성된 Sweaper 클래스 생성.

스케일을 조정하고 싶을 경우, 하나의 컴포넌트만 선택하면 하나의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만 스케일이 바뀜.

따라서 이럴 경우 Components 탭에서 모두 선택하고 스케일을 조정하면 됨.

그리고 Rotation Velocity를 설정해주고 메인 레벨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

그리고 에셋에 있던 최종 도착지인 섬을 전부 선택하고 옮김.

전부 선택할때 Castle 폴더 우클릭 > Select > All Descendants 클릭 후 옮기면 해당 섬 전부 한번에 옮길 수 있음.

지금까지 간단한 장애물 충돌 게임을 만들었음.

profile
언리얼엔진 개발자의 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