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object
= 속성(Attribute)
+ 기능 (Function)
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된다.
클래스 안에서 속성과 기능의 정의를 내림.
클래스는 딱 하나이지만, 객체는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음.
코드 재사용, 모듈화에 좋다.
틀이 만들어져있기에 재사용이 편함.
기능을 모듈화해서 교체해서 사용하기 편함
✔️ class키워드와 변수(속성), 함수(기능)으로 이루어진다.
✔️ 클래스의 첫글자는 대문자
객체는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한다.
클래스 외부에서 변수에 담아 init매서드에 속성값을 초기화해준다.
< 이미지 참조 : 제로베이스 데이터취업 스쿨 강의자료 >
객체 속성은 변경할 수 있다.
아래에 다시 넣고싶은 부분을 변수명.속성 = '변경값' 으로
myPC.cpu = 'i9'
myPC.ssd = '1TB'
이런식으로 추가 설정해주면 속성값이 바뀌어서 출력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