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언어는 소스 전체를 실행 파일로 만든 후 기계에서 실행 (번역-java,c언어 등)인터프리터 언어는 필요한 소스 코드만 그때그때 실행함(동시통역-python)변수 초기화number = 10변수선언 = 변수 초깃값프로그램에서 등호(=)는 오른쪽 값이 왼쪽에 할당했
효율적 메모리 사용을 위해서 데이터를 구분지은 것.데이터 타입에 따른 메모리 크기가 결정된다.정수는 메모리가 허용되는 한 무한 사용 가능num = 10실수는 대략 소수점 이하 17~18번째 이하는 잘림. 데이터 손실이 일어남pi = 3.14작은 따옴표(')나 큰 따옴표
나눗셈 결과의 몫만 구함!result = 10 // 3 출력시 몫인 3이 나옴.나눗셈 결과 나머지만 구함!result = 10 % 3 출력시 나머지인 1이 나옴.나머지와 몫을 한번에 구하는 함수. divmod()result = divmod(10,3) 출력 몫,
A if 조건식 else B조건식의 결과가 True면 A 실행, 그렇지 않으면 B 실행print('국어 : pass') if operator.ge(korScore, passScore1) else print('국어 : Fail')if_else.py 파일 참조if 조건식
함수정의def 함수명(x,y): return x+y 함수호출print(함수명(x,y)) oraddCal()실행문에 pass를 넣어 잠시 비워두고 오류안나게 할 수 있음. (조건문때와 같음)함수 내에서
1. 전역 변수 > 함수 밖에 선언된 변수로 어디에서나 사용은 가능하지만 함수 안에서 수정할 수는 없다. > **두번째 num_out은 같은 변수가 나온게 아님 함수 안에 변수와 바깥 변수가 동명이인처럼 작동만 했을뿐. 바깥 변수를 함수도 쓸수는 있지만 수정은
이미 만들어진 훌륭한 기능으로 사용자는 쉽게 사용가능!ex ) 계산모듈, 난수 모듈, 날짜/시간 모듈 ...내부 모듈 : 파이썬 설치 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듈외부 모듈 : 별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모듈사용자 모듈 : 사용자가 직접 만든 모듈sample(
모듈을 만든 파일 스스로는print(\_\_name\_\_) 하면 \_\_main\_\_ 뜸그외에 다른 파일서 모듈실행 후 확인하면모듈명 파일명이 나오게됌.💡 모듈 내에서 name 확인 할 시 하단에 추가해준다.안그러면 끌어다 쓸 때 같이 들어가게됌.💡 모듈을 만
객체 object = 속성(Attribute) + 기능 (Function)객체는 클래스에서 생성된다.클래스 안에서 속성과 기능의 정의를 내림.클래스는 딱 하나이지만, 객체는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음.코드 재사용, 모듈화에 좋다.틀이 만들어져있기에 재사용이 편함.기능을
변수는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고 이를 호출하여 객체를 참조한다.(그래서 레퍼런스 변수라고도 부른다, 속성 수정 시 변수에 갖고있는 정보를 변경하면 주소를 타고들어가 객체의 속성도 수정된다.)이 때, 객체가 복사된 것이 아닌 rb1의 주소지가 복사된 것임. ( 한
특정 실행을 반복하는 것.🔔 횟수에 의한 반복 :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for i in range(100): print('i -> {}'.format(i))0~99 (100번)까지 반복함. i는 변수.실행문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면 pass 사용 가능.코드블럭 - 실
상위클래스의 기능을 상속하여 모두 사용하는 클래스상속2번이 1번의 클래스를 상속 받을 수 있음.그러나 반대로 1이 2를 상속이 되지 않음.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를 호출하면 init()가 자동 호출된다.💡 C_Class가 상위인 P_Class를 상속을 받고, 속성 c
하위 클래스에서 상위클래스의 매서드를 재정의 한다.하위클래스인 NewRobot에서 오버라이딩하여 fire 함수에 출력값을 '레이저 발사!!'로 변경함💻 출력상위클래스에서 하위 클래스에 메서드 구현을 강요한다, 상위클래스서 선언만 한 매서드를 하위클래스서 구현을 안하면
자료구조란? 여러 개의 데이터가 묶어있는 자료형을 컨테이너 자료형이라고 하고, 이러한 컨테이너 자료형의 데이터 구조를 자료구조라고 한다. 데이터를 묶어 관리하는 것. 보통 담는 변수가 여러가지라 변수명을 복수명으로 적어주면 관리에 좋음. 리스트 >배열과 같이 여러
리스트와 비슷하지만 아이템 변경 불가!!!!선언은 () 구분은 ,리스트와 같이 숫자, 문자, 논리형 등 모든 기본 데이터를 같이 저장할 수 있다.튜플에 또 다른 컨테이너 자료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다만, 아이템 변경불가..!튜플도 리스트와 같이 인덱스 조회가 가능
변수를 한번에 여러개 생성할때 group1,group2,group3,group4,group5 = 0,0,0,0,0 이런식으로 가능 >리스트 반복하여 추가 >내부 컨테이너 있을 시 조회방법 >튜플로 된 딕셔너리를 분해하여 조회 >딕셔너리 생성 >중복숫자 제거
검색 선형 검색 말그대로 선형으로 나열되어 있는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스캔하면서 원하는 값을 찾는다. 인덱스 0 부터 순차적으로 검색한다. 검색 성공 or 검색 실패 > > 근데 여기서 또하나의 개념이 등장한다. 바로 보초법!!!!!! 보초법은 **맨 끝에 판별
맨 앞에 있는 숫자부터 인접한 숫자와 비교하여 점점 뒤로 보내는 정렬뒤에 정렬부터 완성된다.가장 쉬웠던 개념 1:1로 비교해서 더 크면 뒷자리랑 자리바꾸기이미 정렬되어 있는 부분에 내 위치를 찾아 들어가기!들어간 위치에서 앞에 있는 숫자들이랑 나를 비교하여 순서찾아감제
자료구조에서 가장 큰 값을 찾는다.maxNum이라는 변수를 첫번째 데이터를 넣어 for문으로 계속 비교하며 찾기코드쓰고이 코드에서 변형된게 최소 값, 활용한게 최빈값이니잘 알아두자!자료구저에서 가장 작은 값을 찾는 것.minNum이라는 변수를 첫번째 데이터를 넣어 fo
선형검색 보초법으로 다시 복습해보기 n = 0 while True: if n == len(ns): print('search Fail!!') break if ns[n] == sn:
👀 다시보기 근사값 (딕셔너리에 들어있는 값을 비교) class NearAlgorithm: def init(self,d): self.temps = {0:24, 5:22, 10:20, 15:16, 20:13, 25:10,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