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from turtle import Turtle, Screen
timmy = Turtle() # timmy: Object / Turtle: Class
print(timmy)
timmy.shape("turtle")
timmy.color("aquamarine2")
timmy.forward(100)
my_screen = Screen()
print(my_screen.canvheight) # my_screen: Object / canvheight: Attribute
my_screen.exitonclick()
세상에.. 이거 입력했더니 창이 하나 띄워지면서 민트색 거북이가 나타나 움직이는 걸 보고 입을 틀어막고 감격함..
from prettytable import PrettyTable
table = PrettyTable() # Pascal case
table.add_column("Pokemon Name", ["Pikachu", "Squirtle", "Charmander"])
table.add_column("Type", ["Electric", "Water", "Fire"])
print(table)
""" # output
+--------------+----------+
| Pokemon Name | Type |
+--------------+----------+
| Pikachu | Electric |
| Squirtle | Water |
| Charmander | Fire |
+--------------+----------+
"""
table.align = "l"
print(table)
""" # output
+--------------+----------+
| Pokemon Name | Type |
+--------------+----------+
| Pikachu | Electric |
| Squirtle | Water |
| Charmander | Fire |
+--------------+----------+
"""
from menu import Menu, MenuItem
from coffee_maker import CoffeeMaker
from money_machine import MoneyMachine
money_machine = MoneyMachine()
coffee_maker = CoffeeMaker()
menu = Menu()
is_on = True
coffee_maker.report()
money_machine.report()
while is_on:
options = menu.get_items()
choice = input(f"What would you like? ({options}): ")
if choice == "off":
is_on = False
elif choice == "report":
coffee_maker.report()
money_machine.report()
else:
drink = menu.find_drink(choice)
if coffee_maker.is_resource_sufficient(drink) and money_machine.make_payment(drink.cost):
coffee_maker.make_coffee(drink)
쌤이 requirements, documentation 다 줬는데
예시까지 해놓고 어떻게 적용하는 지 몰라서 멍때리다가
바로 솔루션 보고 아하 함
근데 이렇게 아하 하는 경우에는 기억이 오래가지 못하는데,,
내일 다시 복습해야겠다..
그나저나 OOP 엄청 간단한거구나... 너무 신기해.. 물론 남이 만들어 놓은거 가져다 붙이기만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