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VLE School] 정규 강의 Step을 마치며...

유병주·2023년 11월 28일
0


에이블 스쿨을 함께하고 있는, 4기 에이블러 여러분~ 에이블 기자단 블루저스트 입니다.

이번주는 11월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12월을 맞이하는 주간이자, 에이블 스쿨에 마지막 정규 강의가 있습니다.
에이블 스쿨에 입학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수업이 끝나고 7차 미니프로젝트, 빅 프로젝트만 남았다니 믿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을 전달해드리기 보다는, Step2 정규 강의를 마무리한 저의 느낌과 회고를 담은 내용을 전달해 드릴까 합니다.

8월 8일~ 첫 에이블스쿨 오프닝 데이
저는 누구보다 설레는 마음을 에이블스쿨을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커리큘럼과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가득 안고 같은 반 에이블러님들과 하루 빨리 친해지고 싶었답니다ㅎㅎ 그러다가... 기자단까지 이어져 버렸네요?^^

저는 9월 부터는 에이블스쿨과 함께 새로운 대외활동에도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에이블 스쿨 이전에는 데이터 분석 엔지니어가 되고 싶었던 저였는데요? 단순히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머신러닝/딥러닝 기술을 결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 맞춤형 AI 시대를 열어가는 서비스 기획자가 되고 싶어졌답니다. 그래서 에이블스쿨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하는 대외활동, 그리고 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취업준비에도 끊임없이 도전하였습니다.

풍성한 한가위를 지나고, 10월이 되었을 때는 단연 8반 에이블러님들과는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두터운 정을 쌓아나갔습니다. 소극적이지만 늘 장난기가 있어서 일부러 장난도 치고 말도 걸었던 저인데~ 저를 불편해하지 않고 다가와줬던 8반 에이블러님들, 그리고 대구경북 8반 매니저님들께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에이블 스쿨을 지내오다보니 처음 다짐했던 만큼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도 있었는데, 함께 공감해주고, 격려도 해주고, 지치고 힘들 때 함께 술잔을 기울여줬던 에이블러 친구도^^ 다들 엄청 고맙습니다.

의욕을 살짝 잃어갈뻔한 11월, 에이블 스쿨은 결코 에이블러님들을 놓지 않습니다.
이거 왠걸? 에이블러님들이라면 누구나 욕심날 AICE 자격시험!!!
AICE 자격시험은 11월 첫째주, 저희의 첫번째 에이블 데이의 시작을 밝혀주었는데요? 다들 열심히 보셨나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은, AICE 자격시험 결과가 발표된 지 꽤 시간이 흘렀을 때입니다ㅎㅎ
다들 열심히 하셨다면, 무리없이 취득하셨겠죠?! 저의 결과는... 노.코.멘.트 하겠습니다^^;;ㅎㅎㅎ (궁금하면 500원~)

에이블 데이가 끝나고, AI트랙의 경우에는 STEP2. WEB/Django 수업이 오늘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Web 개발 경험이 없어서... 수업 따라가기가 솔직히 어렵습니다ㅠㅠ 다들 잘 따라가고 계신가요?
8반 에이블러님들 !! 미니 프로젝트때 저 많이 가르쳐주세요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ㅎㅎㅎ

지난 4개월동안 저는 에이블스쿨과 함께 대외활동, 취업준비를 병행하느라 지치고 피곤하고 풀어진 모습들을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지나고 보니 그 때 조금 더 열심히 임하지 못했을까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지난 4개월동안 가장 큰 수확은 대구경북 AI 8반 에이블러님들과 매니저님이 아닐까요?ㅎ 좋은 사람들을 알게 되고 만나게 되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정신차리고!! 여러분 내일부터 7차 미니프로젝트에욥!! 감성에 젖어 허우적 거릴 시간이 없어룝
7차 미프 끝나고 쉬어가자구요? 말도 안되는 소리~ 기다리고 기다리던 빅 프로젝트가 오픈합니다.
여러분 정신 바짝 차리시고, 우리 함께 미니프로젝트와 빅 프로젝트를 완수하고 수료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화이팅해봅시다.

재미난 대구경북 AI 8반의 에이블데이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에이블스쿨 카페(https://cafe.naver.com/aivleschool/609)를 많이 클릭해주시고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번에는 더 알찬 7차 미니프로젝트 소식과 빅 프로젝트로 찾아오겠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profile
데이터분석&엔지니어링이 가능한 AI 서비스 개발자를 꿈꿉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