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점검] 0831-0906

Ina·2020년 9월 5일
1

주간점검 🗒

목록 보기
9/32
post-thumbnail

이번 주부터는 한번 존댓말로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넵.

1. 배운 것들 ✏️

  • Java - 컬렉션 프레임워크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Java) - RecyclerView, WebView
  • lazy loading
  • LRU(Least Recently Used)캐시 알고리즘

웹의 다~양~한 기술을 다루는 교육을 듣고 있는 덕에 이번 주는 갑분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게 됐습니다. 정신없으면서도 재밌었지요. 나중에 앱개발도 더 공부해서 내 이름으로 앱 하나 만들어야겠습니다.

2. 읽은 것들 📚

1. 꾸뻬씨의 행복 여행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이제사 읽었습니다. 여기저기 추천도서로 많이 봤었지만 행복이란 주제가 뭔가 ..낯간지러워서(?) 안 읽고 있다가 당근🥕 마켓에서 또 운명적으로 만나서 데려오게 되었지요. 읽어보니 역시 스테디셀러가 된 데에는 이유가 있네요.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고 뭔가 마음이 따수워져서 독후감도 적고 있습니다. 개발과는 1도 관련이 없으므로 노션 링크만 간단히 남기고 총총총,,

꾸뻬씨의 행복 여행을 읽고,,, 행복이란 대체 뭘까요,,,(작성중)

👉 그리고 꾸뻬 씨 읽을 때 추천드리는 플레이리스트 :: 파리 asmr 💫

이 asmr을 듣고있노라면 유럽 어느 소도시의 한 카페의 파라솔 테이블에 앉아 에스프레소☕️ 를 마시면서 책을 읽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세상 여유 내가 다 가진 기분~ 더불어 꾸뻬 씨는 프랑스 사람이고 책 배경(후반부)도 프랑스이니까 약간 그럴듯한 명분도 있고요?

2.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이번 주에는 또(!) 당근마켓에서 책 4권을 묶음으로 구매했습니다. 한권씩 따로 있었다면 구매하지 않았을 책들이지만 뭔가 네 권의 조합이 주는 느낌이 마음에 들기도 하고 가격도 착해서 ^^ 또 데리고 왔지요. 조만간 인아의 서재 멤버십 서비스를 해야할 것 같은.. 아무튼 이번 주는 또 넷플릭스 대신에 무라카미 하루키에게 의지할 예정입니다.

3. 철학으로 휴식하라

작가님의 가이드대로 저번 주부터 하루에 한 챕터씩 읽고 있는데 사실 너무 감질납니다. 아마 며칠 내에 몰아서 읽어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느낀/깨달은 것들 🧘‍

다음주 다짐 : 조바조바 조바심 덜기

저번 주에는 '조바심 덜기'가 다짐이었네요. 사실 이런 다짐을 했다는 것도 있고 있었다가 일주일만에 생각났네요 ㅎㅎ 조바심은.. 제 의지로 쉽게 조절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는 방향을 조금 바꾸겠습니다.

조바심을 코딩으로 승화하기

조바심을 코딩과 공부로 쏟아내어 화력을 지글지글 지펴보겠습니다 🔥

📸...and 주간 사진 보고!

사진이 너무 크네요..

프렌치프레스를 들여와서 아침마다 찐-한 드립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간단해보이지만 이것도 원두 양/추출시간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달라져서 계속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 사는 고질라 🐱


가을 소풍대신 김밥 말아서 홈소풍~


이번 주 가장 와닿았던 브런치 글입니다. 맞아요 삶에 임시가 어딨습니까? 매순간순간 중요한거죠.

당근마켓에서 책을 샀는데 판매자님이 예쁜 엽서세트를 넣어주셨습니다 🥺 완전 감동
이렇게 인류애 충전하는 맛에 당근마켓 하나봅니다 🥕

당근마켓 충성 충성!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기록하기, 요가, 등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