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점검] 0907-0913

Ina·2020년 9월 12일
4

주간점검 🗒

목록 보기
10/32
post-thumbnail

존댓말로 써보니 부자연스러워서 다시 편한 말투로 돌아왔다.

1. 배운 것들 ✏️

  • Cloud Computing 이론
  • Azure 실습
  • AZ-900(Azure Fundamentals) 공부 시작
  • JS로 SVG animation 조작하기

2. 읽은 것들 📚

  •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ing)
    중후반부까지 읽었는데 재밌다. 하루키 책은 너무 감성감성해서 안 읽었었는데 이게 또 나름의 맛이 있네.. 하루키 + 블로그까지.. 너무 2000년대 대학생 감성인데?

    하루키 너무 미워하지 말라구ㅠ

3. 느낀/생각난 것들 🧘‍

  • 아쉬탕가 마이솔 애플리케이션 이 있으면 좋겠다.

아쉬탕가 할 때 유튜브 비디오 없이 마이솔(시범 없이 수련자 페이스대로 하는 요가 방식)로 아쉬탕가를 한번 해보고 싶은데 순서 외우기가 너무 빡센 것이다... 심지어 태양 경배도 몇 세트 했는지 풀집중 안 하면 생각이 안나!

그래서 든 생각인데, 한 동작이 끝난 후 "다음!"을 외치면 그 다음 동작 이름을 읊어주는 앱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충 찾아보니 음성인식 API들이 있어서 고것들을 사용하면 가능할 법도 한데 🤔

카카오API 쓰면 되나?? 이거 만들면 내가 제일 많이 쓸 것 같은데!!


  • 어쩌다 발견한 흥미로운 프로젝트! Sounds of the Forest

    세계 각국의 숲의 소리를 녹음하여 구글맵을 통해 들어볼 수 있는 이벤트성 서비스!
    너무 참신하고 힐링되는 서비스다 진짜.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진 모르겠는데 비영리 목적응로 사용가능하면 내꺼 Panic Attack Helper🚨 에 배경음악으로 넣어야지~~

Sounds of the Forest - Soundmap 구경하기

📸...and 주간 사진 보고!


캐리씨,, 눈을 왜 그렇게 떠?


캐리씨,, 그러면 못 찾을 줄 알아?

이번 주는 집콕 방콕해서 사진 전멸!! 캐리씨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기록하기, 요가, 등산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9월 14일

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9월 14일

캐리씨 사랑해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