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점검] 1021-1031

Ina·2020년 10월 31일
2

주간점검 🗒

목록 보기
16/32
post-thumbnail

교육이 드디어 끝났다!!!! 마지막 3주는 진짜 순삭..곧 프로젝트 소회 써야지
🔗 👉 클라우드 기반 웹개발 과정 데모데이 - Yogayo 프리젠테이션 및 시연영상 보러가기

(+급 내용 추가)
Azure VM에 배포한 DB가 며칠만에 해킹당했다...ㅋㅋㅋ 갑자기 500에러가 떠서 확인해보니....

DB복구하고 싶으면 9일안에 비트코인을 송금하라니.... !
디비 백업도 해놨고 그냥 가상머신 털린거라서 별 타격은 없지만 참.. 참신한 경험이었다. 보안의 중요성을 미리 깨우쳐주시는건가??

일단 가상머신은 폭파시키고 다음주에 다시 배포할 예정! 주말동안 요가요 쉬어갑니다용


1. 배운 것들 ✏️

사실 2주동안 정신없이 달려서 플래너를 거의 못 쓰는 바람에 뭘 했는지 자세하게는 기억이 안 난다. 오늘부터 다시 플래너 빼곡히 쓴다! 이번에는 3P바인더에 다시 수기로 적어야지.

  • 요가요 디버깅, 배포(디버깅은 끝이 없네,,)
  • 데모데이 발표 준비

2. 읽(고있)는 것들 📚

어디 이동할 때 가끔씩만 읽고 있는데 산만함 폭발할 때 눌러주기 딱 좋다. 얼른 취직해서 책 많이 읽고싶다,,

3. 느낀/생각난 것들 🧘‍

  • 프로젝트 하느라 블로그에 소홀했다. 글을 써야 뭔가 생각도 마음도 산만함도 정리가 되는데 요즘 워낙 정신없어서 각잡고 쓸 여유가 없었다 😢

  • 2주간은 프리젠테이션 준비, 이력서 준비 등등 개발 외적인 것들에 집중하고 있다. 코딩이 그립다.. 잔디밭 심고 싶다..

  • 데모데이 발표를 만족스럽게 끝냈다. 욕심부리다가 실수해서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다 잘하고 싶은 마음에 그랬던거라서..? 별로 타격은 없다!

📸...and 주간 사진 보고!


프로젝트 끝났다 엉엉 ㅠㅠㅠ 수고했어 doryyy


할로윈!!!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기록하기, 요가, 등산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1월 6일

넘 멋있슴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1월 13일

아니 썸넬에 실명공개 해놓고 막판에doryyy라 하는게 무슨 의미가 인나요...?ㅋㅋㅋㅋㅋㅋㅋ 수고많았어유 방과장님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