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클럽 코테 스터디 22일차 TIL + 240815

Yellta·2024년 8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57/73

오늘의 코테문제!

플루이드 와샬 알고리즘

오늘은 프로그래머스 선수라는 문제에 대해서 풀어보았다!!

그래프 문제!

그래프 문제를 풀면서 항상 끙끙거리고 힘들어 했던 기억이 있다. 지금도 그렇다 ㅋ
그래프 문제들을 전혀 감을 잡지 못하면서 해당 부분을 어떻게하면 좋을지 오늘 스터디시간에 여쭤보았다.

인접행렬

인접 리스트

간선 리스트

바이너리 힙

하나 더 있긴한데 요렇게 네 가지만 중점적으로 공부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셨따!

그래프 문제를 풀게 되면서 알게 된 점

그래프는 눈에 보이는 그래프도 있지만 특별히!!!
문제를 잘 읽어보면
간선이 있고 방향이있고 거기에 가중치가 있는 경우
노드들이 있고 그걸 연결하는 경우

이런 경우도 모두 그래프이다.

문제가 그래프라는 것을 알게되면 그래프 알고리즘을 선택하게되고 문제가 쉽게 풀릴 수도 있다. 이 점을 명심하자

오늘의 기타등등 코테 꿀팁

이진수 String을 int로

String s= "110101"
Integer.parseInt(s, 2);
Integer.parseInt(s,16);

물론 16진수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int를 이진수 String으로

Integer.toString(n,2); //짱쉬웁

이렇게 편한 방법으로 바꿀 수 있다.

집합관련은 Set이 짱이다.

배열로 꾸역꾸역 지우지 않아도 된다.
Set을 이용해서 합집합, 차집합을 만들 수 있다. 차집합, 합집합이 필요한 경우를 문제에서 보고 잘 생각해보고 사용하도록 하자

REVIEW

오늘은 기본적인 문제를 복습해봤는데 의외로 나쁘지 않게 한 것 같다.

다양한 자료구조를 사용하려 노력함

다양한 자료구조를 사용하도록 좀 바뀐듯 하다.
문제를 보고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도록 시도하고 있다.
중복을 제거해야 할 것 같은데 Set써볼까?... 아 근데 자리는 지켜야하네... Map써볼까?... 근데 이것도 안되네... 그럼 입력 순서가 유지되는 Set써볼까? 아 근데 그럼 중복되는게 있으면 자리가 바뀌니까 자리를 유지하는 LinkedMap을 써볼까?... 하는 식으로 다양하게 쓰려고 한다.
참고로 Stack, dequeue, queue도 있지만 내가 오늘 풀어본 문제에서는 Stack말고는 딱히 쓸일이 없었다.

문자열 풀 때 은근히 Stack이 많이 쓰인다.

잊지말자!


복습할 문제도 너무너무 많다.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된 문제라던가... 내가 앞으로 풀어야 할 수 많은 문제라던가... 열심히 풀고 노력하면 시간도 줄이고 많이 풀 수 있게되곘지?
꼭 2개월 이내로 코테를 마스터하자! 얼마 남지 않았다!

References

플루이드 와샬 알고리즘


#99클럽 #코딩테스트준비 #개발자취업 #항해99 #TIL

profile
Yellta가 BE개발해요! 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왜 가 제일 중요하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