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905 특화 프로젝트 개발일지

·2022년 9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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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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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한 일

💡 오늘 진행 상황을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와이어 프레임

지난 주 미쳐 다 끝내지 못한 와이어프레임을 다시 제작해보기로 하였다. 프로젝트의 게임성을 적용시키니, 반드시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클라이언트 부분에서 유저의 호응을 유도할 요소들을 넣는 것이 쉬워졌다.

가령, 캐릭터가 나와서 이상한 말투로 이야기를 한더던지, 업적이나, 레벨 등을 추가할 수 있다는 등의 예를 들 수 있겠다.

디자인은 고전게임의 양식을 채택하였고, 마침 팀원 가운데 한 분 께서, 좋은 폰트와 양식을 찾으셔서, 어렵지 않게 기존 기획했던 스토리성에 맞게 와이어프레임을 제작해 나갈 수 있었다.

정보 공유

우리 팀의 경우, 시간 상 와이어 프레임을 프론트엔드가 ERD는 백앤드가 전담하여 업무를 진행했다. 대신 정보 공유 시간을 가지고, 모두가 현재 기획 상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와이어 프레임과 ERD의 이야기를 들으며 떠오른 의문점이 2가지가 생겼다. 첫째는, 한반도 지형을 기반으로, 위도 및 경도를 어떻게 게임 상 맵 비율에 맞게 재조정 할 것 인가와 둘째는, 기획했던 기능을 나타내기 위한 데이터 셋 및 추천 전략이었다. 특히 두번째 부분이 걱정이었는데, 이 부분은 내일 있을 API 명세 부분에서 함께 탐색해보기로 했다.

📢 개선 사항

💡 오늘 하루 개선하면 좋았을 부분을 작성합니다. 없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내일 진행 예정

💡 내일 할 업무를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봅시다. 글이 자세할수록, 팀원 모두가 업무 흐름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API 명세서와 간트차트

팀장 미팅에서, 되도록이면 목요일까지는 프로젝트 템플릿이 형성되면 좋다는 공지가 있었다. 예정대로 일정을 진행하기 위해, 내일은 API 명세서를 구체화하며, 이에 맞는 데이터 셋을 함께 탐색해보려고 한다. 또한 현재의 간트차트의 경우, 공통 작업 부분들이 빠진 상태인데, 팀 공통 작업 시간을 반영을 비롯하여, 현재까지 기획을 통해 구체화된 목록들을 역시, 간트차트에 넣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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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프로젝트 설계 및 최적화를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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