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921 특화 프로젝트 개발일지

·2022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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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 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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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한 일

💡 오늘 진행 상황을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추천 버튼 이벤트

추천 데이터가 왔다고 가정을 하고, 더미 데이터의 경도, 위도 값을 통해, 새로운 좌표를 마킹하는 이벤트를 생성했다. 기존에 있는 map 데이터에서 계속 이어서 하는 방법을 모색하다가, 그냥 새롭게 맵을 덮어 씌우는 식으로 이벤트를 형성했다.

특히 어려웠던 점은, 아토믹 패턴에 정형화 되게 코드를 짜는 것이었는데, 우선 pages 의 컴포넌트에서 organism 의 컴포넌트를 거쳐 atomButton.tsx 컴포넌트까지 내려갔다가, 이벤트를 호출하면 해당 값이, 다시 pages 에서 얻게 되고, 다시 또 organism 컴포넌트를 거쳐, pagesKakaoMap.tsx 까지 전달해줘야 한다.

일단 기본적인 기능은 다 만들었지만, 결과물로는 아직 좀 어설프다. 요약 정보를 보여주는 이벤트가 존재하던데, 시간이 남으면 그걸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2차 전문가 피드백 사전 질문

2차 전문가 피드백에 대한 사전 질문 내용을, 오늘까지 제출해야했다. 현재 개발에 착수하며 동료들이 매우 바쁜 상황 속, 누군가에게 맡길 수 없는 상황이여서, 내 손 안에서 처리했다.

우리 팀의 경우, 1차 전문가 피드백 당시, 그렇게 좋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혹시 안 받아도 되는 지를 여쭤보았다. 프로님이 좋으신 분이라, 돌려 잘 말씀해주셨지, 아마 다른 프로님이었다면, 엄청 혼을 내지 않았을까 싶다. 괜시리 안좋은 부분을 물어봤다고 후회만 했다.

phaser 사전학습

phaser 사전학습을 시작하였다. 이것도 산지가 꽤 된듯한데, 이제서야 보게 되었다.

(실제 확인하니 한 11일 정도 지나있었다)

첫 에러 때문에 크게 시간을 잡아먹지만, 어떻게 어떻게 고쳐서 캐릭터 기본기능 정도까지 진행한 상태이다. 내일까지 보면, 어느정도의 게임엔진 관련 기능은 이해할 거라 예상된다.

📢 개선 사항

💡 오늘 하루 개선하면 좋았을 부분을 작성합니다. 없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말말말 말조심

생각하고 말을 하자. 10번, 100번, 50000번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이야기하자.

📢 내일 진행 예정

💡 내일 할 업무를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봅시다. 글이 자세할수록, 팀원 모두가 업무 흐름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phaser 사전학습

이어서 계속 사전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제 슬슬 2차원 엔진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대강 흐름을 유추할 수 있을 거 같다. 내일까지 좀 더 보고 마무리를 지어보자. 시간이 된다면, 캐릭터 혹은 오브젝트 탐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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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프로젝트 설계 및 최적화를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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