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31 자율 프로젝트 개발일지

·2022년 11월 25일
0

개발일지 & 회고

목록 보기
63/72
post-thumbnail

✍ 오늘 한 일

💡 오늘 진행 상황을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InputBox

labelInput을 함께쓰는 Molercules 컴포넌트를 만들었다.

flex 방향에 따라서, 가로 형태 혹은 세로 형태의 배치를 나타내도록 적용하였다.

만들면서 들었던 생각은 어렇게까지 공통 컴포넌트를 만들면서 시간을 보내기 보단, 메인 기능을 만드는 게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SelectBox

labelSelect 를 함께쓰는 Molercules 컴포넌트를 만들었다.

배열 데이터를 넣는 경우, 배열 데이터의 갯수만큼 <option> 태그를 반환해주는 Option 컴포넌트도 함께 만들었다. 지라와 같이 <option> 에 넣으려 했는데, 리액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option> 안에 string 값 외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react-select<div> 를 통해 커스텀하여 쓰면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한정된 시간 내에서 빠르게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빼고 기본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 개선 사항

💡 오늘 하루 개선하면 좋았을 부분을 작성합니다. 없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내일 진행 예정

💡 내일 할 업무를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봅시다. 글이 자세할수록, 팀원 모두가 업무 흐름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profile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프로젝트 설계 및 최적화를 좋아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