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1 자율 프로젝트 개발일지

·2022년 11월 25일
0

개발일지 & 회고

목록 보기
64/72
post-thumbnail

✍ 오늘 한 일

💡 오늘 진행 상황을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TextAreaBox

labelTextArea 를 한번에 처리하는 TextAreaBox 컴포넌트를 생성하였다. 기존의 TextArea 컴포넌트가 input 태그로 이루어져 있고, 코드의 통일성도 없어서 담당자에게 현재 상황을 안내한 후, 코드 컨벤션에 맞게 수정하였다.

Notification

이벤트 후 알림을 나타내는 컴포넌트를 만들었다. 흔히 서비스에서 많이 보았던,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알림 형태로 구현하였다. 애니메이션 주기를 기본 5초로 주면서,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도록 했다. 동일하게 컴포넌트 안에 state 값을 설정하고, setTimeout() 에도 애니메이션과 동일하게 시간을을 줘서, 아예 컴포넌트가 렌더링되었다가 사라지도록 했다. 또한 확인 알림과 에러 알림을 나타내는 prop 값을 선정해주었다.

React Calendar API

드디어 메인기능에 접어들었다. 현재 우리 서비스에 잘 어울리는 Calendar API 를 선정하여, 이런 저런 테스트를 진행하고 현재까지는 달력 구조 렌더링하는 것과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지라 데이터를 가져오는 컴포넌트가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그전 까지는 목업을 가지고, 다양하게 테스트를 해볼 예정이다.

📢 개선 사항

💡 오늘 하루 개선하면 좋았을 부분을 작성합니다. 없다면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내일 진행 예정

💡 내일 할 업무를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봅시다. 글이 자세할수록, 팀원 모두가 업무 흐름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profile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프로젝트 설계 및 최적화를 좋아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