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려고 남기는) docker에서 MySQL import 하기

케이·2023년 11월 2일
0

삽질기록

목록 보기
7/7

도커 컨테이너에서 DB데이터를 복사해 놓는 방법을 기록한다..!!

Docker에서 import하기

  1. 일단 docker ps로 돌아가고 있는 도커 컨테이너의 아이디를 확인하자.
    docker ps

  2. 알아낸 컨테이너 아이디로 컨테이너에 접속하자.
    docker exec -it 컨테이너id sh

  3. 컨테이너에 sql 파일을 옮기자.
    docker cp 파일위치 컨테이너id:/폴더명
    ex) docker cp /tmp/data_sample.sql ee6d5ebed457:/tmp

  4. mysql에 접속해서 sql 스크립트를 실행하자
    mysql -u 유저아이디 -p 데이터베이스명 < 실행할 스크립트

이후에 mysql에 접속해서 테이블 및 데이터가 잘 import되었는지 확인하자!

내 경우에는 4번을 몇번 반복해도 테이블은 생성되지만 데이터가 들어가질 않았다.
실행한 스크립트 파일에서 사용하는 SQL 파일들이 같은 위치에 없어서 일까? 싶어서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서 실행해도.. 똑같았다..ㅠㅠ
일단은 해결해야 하니
MySQL 워크벤치에서 SQL파일 내용 복사-붙여넣기-실행 3콤보로.. 해주었다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서 5분 안에 끝났지만.. 다음번에 이렇게 된다면 문제가 될 것 같다..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