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2022.11.28 ~ 12.02

케이·2022년 11월 29일
0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115/142
post-thumbnail

매일 짧게 기록합니다

2022.11.28

한 일

  • 팀플: 엘라스틱 서치 삽질 ing
  • 알고리즘 한 문제 풀기

느낀 점

  • 엘라스틱 서치 삽질이 끝나지 않는다. 정말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 중에서 가장 어려운거 같다. 감도 제대로 안 잡히는 거 같고.... 테스트 케이스 만들어서 돌려보고 있는데 자꾸 매핑이 되지가 않는다.. 이것저것 다 찾아보고 해보다가... 안되길래 결국 @Field를 사용하기로 했다. 아니... 스프링 공식 문서에도

    Without further configuration, Spring Data Elasticsearch will use the property name of an object as field name in Elasticsearch. This can be changed for individual field by using the @Field annotation on that property.
    It is also possible to define a FieldNamingStrategy in the configuration of the client (Elasticsearch Clients). If for example a SnakeCaseFieldNamingStrategy is configured, the property sampleProperty of the object would be mapped to sample_property in Elasticsearch. A FieldNamingStrategy applies to all entities; it can be overwritten by setting a specific name with @Field on a property.

이렇게 써있어서!!! FieldNamingStrategy 오버라이드해서 정의해줬는데도 안먹힌다..... 이해를 할 수가 없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쪼렙이라 그런거겠지 하고.. 그냥 필드 하나하나에 한땀한땀 @Field를 넣어줬다 🙃

  • 알고리즘 풀고 영한님 강의 보다 자려고 했는데.. 알고리즘 풀고나서 머리가 너무 아팠다. (타이밍 참.. 알고리즘 때문에 아픈 것 X) 약을 먹었는데도 관자놀이에 못 박는것 같은 고통이 사라지질 않아서 쉬었다.. 필라테스도 간신히 갔다옴... 겨울만 되면 컨디션이 엉망진창이다 어떡하지 진짜

2022.11.29

한 일

  • 팀플: 엘라스틱 서치 삽질 ing
  • 알고리즘 한문제 풀기

2022.11.30

한 일

  • 영한님 강의 보기

2022.12.01

한 일

  • 팀플: 엘라스틱 서치 삽질 ing
  • 영한님 강의보기
  • 알고리즘 2문제 풀기

느낀 점

  • 화요일부터.. 계속 날짜 필드(LocalDateTime)가 매핑이 되질 않았다.(테스트 하느라고 엘라스틱 서치 결과 값을 가져와서 매핑 하려고 시도 중이었다) 이렇게도 저렇게도 갖은 방법을 다 해봤는데도 안안먹혔다. yyyy-MM-dd부터 시작해서 온갖거를 다 적용 시켜보고 ZonedDateTime으로도 바꿔보고 JsonProperty 어노테이션도 달아봤다가 정말 온갖거를 다 해봤는데 자꾸 오류가 나는 거..ㅠㅠㅠㅠㅠㅠㅠ...
    그러다가 오늘 막판에 찾아낸 게.. String을 LocalDateTime이 아닌 LocalDate로 변환하려다가 오류가 나는 것이었다.... (지금까지는 String이 LocalDateTime으로 변환이 안되어서 나는 오류라고 생각했따...한 마디로 정말 삽질 했다.) 날짜 관련 필드들이 많은데 그 중에 LocalDate가 있는 건 생각도 못하고 있다가 막판에 발견했다..
    요즘 계속 뭔가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는지 싶은데.. 그래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니 힘을 좀 더 내야겠다.
  • 졸린데도 어떻게든 해보려고 알고리즘 2문제 풀고 영한님 강의 정리도 좀 했다.
  • 휴.. 요 며칠 대자연을 만나 컨디션이 바닥을 치다가 이제 조금 살아나고 있다. (아니 이부프로펜 + 아세톤아미노펜 조합에도 아프면 어쩌란 말이냐) 대자연에도 영향 받지 않는.. 건강한 신체를 갖고 싶다.. 운동 열심히 해야지..!!

2022.12.02

한 일

  • 팀플 : 엘라스틱 서치 삽질 ing
  • 영한님 강의보기

느낀 점

  • 오늘 드디어 어제 발견한 것들을 해결했다. LocalDate는 필드 타입 지정 해주고 LocalDateTime은 패턴에 오타가 있어서 수정해주니 제대로 적용되었다. 휴 이렇게 간단한 것을.. 하나 잘못본게 이렇게 큰 파장을 일으킬 줄 몰랐다. 하지만 중요한건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엔 답을 찾았다!! 이지 않을까? 하고 위로 해본다.
  • 오늘의 기분 좋은 일: 3개에 1000원 붕어빵을 찾아서 2000원 어치 사먹었다 ^^ 남는게 있을까 싶을만큼 속도 꽉꽉차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별 건 아니지만 너무 좋아서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ㅎㅎ 끝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