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검색 기능 구현 (리액트)

Beom·2022년 4월 24일
0

REACT

목록 보기
5/16

앞서 진행하였던 몬스터 과제를 통해서 구현중이였던 위스타그램에도 검색 기능을 추가해주었다
진행방법은 몬스터에서 적용했던 방식 그대로 코드를 작성해보았다

input 창에 입력된 값의 기본 스테이트는 빈값이므로 ''
인풋창에 입력된 값을 저장할 이벤트도 함수도 작성해 두었다
fetch 해서 불러온 데이터의 정보는 빈 배열에 넣어주었다


작성한 값이 있다면 입력한 값을 포함한 아이디를 보여주고 아니면 빈배열을 보여주도록 삼항연산자를 작성했다


인풋창과 작성한 로직이 실행될 곳에 호출하였다

연결시킨 데이터에서 아이디와 이미지를 props로 전달하여 해당 id값에 맞춰 나올 수 있도록 작성해 주었다


Monster 과제를 한번 하고 나서 직접 적용해 보아서 그래도 조금은 이해하는데 수월하였다
+난장판인 나의 css 스타일에 많은 도움을 주신 동기느님들(CSS 깐부)너무 감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