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객체는 수학적인 상수와 함수를 위한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제공한다. 생성자 함수는 아니다.
Math.PI; // 3.1415922653589793
원주율 PI값을 반환한다.
Math.abs(-1) // 1
Math.abs('-1') // 1
Math.abs('') // 0
Math.abs(null)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절댓값을 반환한다.
Math.round(1.6) // 2
Math.round(-1.6) // -2
Math.round(-1.4) // -1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숫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ceil(1.4) // 2
Math.ceil(-1.4) // -1
Math.ceil(-1.6) // -1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숫점 이하를 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floor(1.6) // 1
Math.floor(-1.4) // -2
Math.floor(-1.6) // -2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sqrt(9) // 3
Math.sqrt(-9) // NaN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한다.
Math.random()
Math.floor((Math.random() * 10) + 1) // 난수의 범위: 1에서 10까지 정수
0에서 1미만의 임의의 난수를 반환한다.
Math.pow(2, 8) // 256
Math.pow(2, -1) // 0.5
첫번째 인수를 밑으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를 반환한다.
지수연산자 ( ** ) 를 사용하는 것이 가독성이 더 좋다.
Math.max(1,2,3) // 3
Math.max() // -Infinity
Math.max(...[1,2,4]) // 4
전달 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큰 수를 반환한다.
Math.min(1,2,3) // 1
Math.min() // Infinity
Math.min(...[1,2,3])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