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와 FixedUpdate 무슨 차이가 있을까?
두 개를 비교해보자면 FixedUpdate가 호출 주기가 더 일정하게 보장된다고 한다.
키 입력은 Update에서 받는 것이 좋고, RigidBody 컴포넌트 활용은 FixedUpdate에서 해주는 것이 좋다.
transform.translate()
: 벡터만큼 이동시켜준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Collider의 충돌처리를 하지 못한다는 점
Rigidbody.MovePosition()
: RigidBody의 BodyType이 Kinematic일 때 (중력이 없을 때). 매개변수로 현재 포지션 + 이동벡터를 넣어보자.
Rigidbody.MoveAddForce
: 중력의 영향을 받을 때. 매개변수로 이동백터.
Rigidbody.velocity
: 속도를 직접적으로 변경하는 방법
구글링만 하지말고 물리 처리에 대해 더 공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