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1 내일배움캠프 22일차

Minsang Kim·2023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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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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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리멤버

추상 클래스

부모의 메소드를 이어만들 때, 추상 클래스로 만들어주어야 한다.
public abstract class 이런식으로, 그러면 자식에서도 정의하고 싶은 메소드를 선언한다.
protected abstract void Move(Vector3 dir) 물론 부모에서 메소드 내용을 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그만이다.

그럼 자식에서는 protected override void Move(Vector3 dir)을 정의 해준다. 만약 부모에서 뭔가 썼다면 base().Move(dir) 로 먼저 시작하자.

어디다 쓰냐. 나는 이번 팀프로젝트에서 Monster 클래스를 만들 때 사용했다. 몬스터에서 Move 메소드를 선언은 했지만, 정의는 하지 않고 실행시킨다. 왜냐 몬스터마다 이동을 다르게 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러고 이후 몬스터를 상속받는 자식 클래스에서 Move함수를 정의해주면 된다. 실수로 정의하지 못할 일은 없다. 컴파일러가 화내니까.

팀 프로젝트

그럼 팀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 해보자.
지금 스크립팅 오브젝트를 프로젝트에 사용 중인데. 나는 아직도 이게 효율적인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일단 공부해보면서 이게 정말 쓸만한 건지 확인해봐야겠다.
그리고 UnityEvent라는 것도 새로 알게 되었는데, 델리게이트처럼 사용하는 이벤트이고, 매개변수 상관없이 넣고 호출할 수 있는 것 같다. 이것도 좀 더 알아보고 TIL에 써먹자


세줄 요약

  • 다시 월요일
  • abstract
  • Unity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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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 하다가 개발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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