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006_ IPointer

Minsang Kim·2023년 10월 6일
0

TIL

목록 보기
35/41

인터페이스 : IPointer

유니티에서 마우스 클릭이나 터치를 반응하게끔 해주는 인터페이스다.
사용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1.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2. UI에 Graphic Raycaster 컴포넌트 부착
  3. UI에 Raycast Target 체크
  4. 씬에 EventSystem 존재
  5. 3D/2D 오브젝트라면 콜라이더 달아주고, MainCamera에 Physics Raycaster 달아주기

그럼 기능에 대해 ARABOZA

  • IPointerClickHandler : 클릭 누를 때 + 뗄 때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PointerDownHandler : 클릭 누르는 순간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PointerUpHandler : 클릭 떼는 순간
    public void OnPointerUp(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PointerUpHandler : 포인터가 들어오는 순간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PointerExitHandler : 포인터가 나가는 순간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BeginDragHandler : 드래그가 시작되는 순간
    public void OnBegi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EndDragHandler : 드래그가 끝나는 순간
    public void OnEnd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IDragHandler : 드래그되는 동안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

profile
게임만 하다가 개발자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