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 보간법 (線型 補間法, Linear Interpo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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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수치에서 어떤 수치로 값이 변경되는데 한 번에 변경되지 않고 부드럽게 변경하고 싶을 때
다양한 선형보간 메소드들이 있다.
Mathf.Lerp, Vector2.Lerp, Vector3.Lerp, Quaternion.Lerp 등등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이동하거나 회전할 때 사용해보자.
사용 예시를 보도록 하자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ransform.position, new Vector3(5, 5, 5), Time.delatTime);
이런식으로 첫 인자에서 두 번째 인자로 세번째 인자만큼 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인자는 0~1 사이 값을 넣어주어야 한다. 퍼센트 값이라고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