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퍼티를 인스펙터에 보이게 하고싶다.
[field : SerializeField] public UIMainMenu { get; private set; }
UI-Button에 메소드 할당을 인스펙터에서 하기 싫다.
btnStatus.OnClick.AddListener(OpenStatus);
Onclick이 Event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AddListener 메소드로 삽가능. 추후에는 이 방식을 더 많이 쓰게 될 것.
Rigidbody Type
Dynamic : 물리현상 가능... 중력, 충돌
Static : 물리현상 불가능. 이동하지도 않음 (이럴거면 왜 달아)
Kinetic : 물리현상 불가능. 그치만 물리 상관없이 이동시키고 싶을 때
자식 오브젝트 foreach 문
foreach (Transform tf in gameObject.transform)
{
BBB bbb = tf.GetComponent<BBB>();
}
이런 식으로 자식 오브젝트에 접근하는데 GameObject가 아니라 Transform으로 접근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