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09.10 Express-Session

김지욱·2020년 9월 12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37/38

오늘 한 일

  • 이번 스프린트는 직전에 했던 Shotly 스프린트의 연장선상에 있었다.
  • 새롭게 배운 쿠키를 이용해서 인증 과정을 진행하고
  • Sequelize Orm을 이용해서 모델에 유저 정보 등을 저장했다.
  • Express-Session을 사용해서 Session 객체를 활용할 수 있었다.

느낀점

  • 회원의 id를 세션에 담는 과정에서 상당히 애를 먹었었는데 말 그대로 세션 객체에 넣어주면 되었다.
  • 과제가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이미 만들어져 있는 Client 쪽에서 회원가입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시도해봤다.
  • 리액트와 리덕스로 이루어진 폴더 구조를 파악하는 대에만 상당한 시간이 걸렸고
  • 리액트를 하느라 시작도 못했던 리덕스 부분은 전혀 파악할 수가 없었다.
  • 주말에는 리액트와 리덕스 복습이 필요할 거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