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페이지 제작

강지원·2021년 9월 16일
0
post-thumbnail


자기소개 웹페이지 링크✔
MY GITHUB

마크업 하는 것 보다 레이아웃 잡는 데 시간을 더 소비했습니다.

(하지만 엉성하기 짝이 없군요)

코드를 벨로그에 작성하기엔 길어 깃허브 주소를 링크합니다.

작업을 하며 배운 점

1. 마감 시간을 정해놓고 작업하자.

회사라는 곳을 떠난 지 조금 되었다고
내 마음대로 작업을 진행을 해왔다.
굉장히 잘못된 마음이었다.
실무에는 마감 시간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주어진 기간 안에 최선, 최고의 아웃풋을 뽑아내는 것이
프로로서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태도라는 점을 잠시 잊었다.

이번 작업을 통해 기존의 태도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2. 시멘틱 태그와 CSS 기능 활용

시멘틱 태그로 가독성을 높이고 싶었지만
여전히 div가 많이 보이는 걸 보면 html 연습을
더 해야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CSS도 마찬가지였다. 부모 태그에 효과를 줘도 될 것을
자식 태그에 하나씩 입력을 하며 불필요한 코드를 작성했다는 것이
수치스럽다. 코드가 길어질 때마다 리팩토링에 대한 고민이 들었다.

개선 방안으로 웹 페이지마다의 구역을 연습장에 미리 그려놓고
진행해보았는데, 이전 작업을 진행할 때와 다르게 너무나 수월했다.
처음부터 리팩토링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작업을 시작하니
마음부터 편해지는 걸 느끼며 '꼭 미리 구상하고 코드를 짜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

(간단하게라도 정리를 해놓는 습관을 들이자)

마치며

JS를 활용하지 않았는데, 간단한 기능이라도 하나씩 추가해보며
깃허브를 업데이트 해나가야겠다.
(21.09.18 - JS 기능 추가
: logo와 contact 클릭 이벤트 발생 시 메시지 창 open / close)

요즘은 JS 개념 공부보단 내가 만든 것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공부를 하는 중이다.
개념을 알고있는 것과 개념을 적용시키는 것은 차이가 있기에
오늘도 미니 개발자는 공부를 하러 가보겠다.

profile
'Why' better than 'Yes'

0개의 댓글